자연자원의 이해 순천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30 / 2018.03.3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관광해설론2018)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2018년 1학기 한국지리여행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 [관광학] 지역특화 관광자원 개발현황과 제안(Eco-ocean)
- [취미와 예술 A] 순천만생태공원-관광지의 특성, 대중 관광지와의 차이에 대한 분석,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등
- 한국지리여행 2018년-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본인이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방문을 희망하는 하천 또는 해안지역 지리여행지 1곳 선정 해당 지리여행지 선정 이유 한국지리여행 1학기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자연자원의 이해 |
---|---|---|---|---|---|
공통 | ※ 학생들은 직접 자연 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여 해설을 체험해보고 이를 토대로 하여 다음과 같은 체험보고서를 작성하시오. I. 해설프로그램 요약 해설교육시설 또는 장소명: 해설참여 시기: 년 월 일 해설프로그램명 및 진행한 해설자 해설프로그램 진행시간 II.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해설참여 인원 참여자 특성(대략적인 성별, 연령 구성 등) III. 해설프로그램 체험내용과 소감 해설프로그램의 주제와 목적 간략한 해설 내용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흥미로웠던 내용과 이유 (3가지 이상) 다른 참여자들이 가장 흥미를 보였던 내용과 이유 (2가지 이상) 해설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 해설에 대한 본인의 생각 해설가가 갖추어야할 자질에 대한 생각 ※ 본인이 해설에 참여했다는 것을 보여줄 만 한 사진 1매 (본인이 포함된 해설 장면, 해설프로그램 팜플렛이나 안내판 등과 같이 찍은 사진 등)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순천만에 대한 이해 2, 자연환경 분석
3, 프로그램 관련 내용
I. 해설프로그램 요약
• 해설교육시설 또는 장소명
• 해설참여 시기
• 해설프로그램명 및 진행한 해설자
• 해설프로그램 진행시간
II.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 해설참여 인원
• 참여자 특성(대략적인 성별, 연령 구성 등)
III. 해설프로그램 체험내용과 소감
결론: 자연환경해설의 미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주 5일 근무제의 시행으로 국민의 휴양림 및 국립공원을 포함한 자연생태계와 자연환경에 관한 관심이 많이 증가 하였다. 관광객의 증가로 자연공원과 산림의 보호 ․보존 대책에 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국민의 여가 행태변화를 보면 정적인 활동으로부터 자연과 숲을 찾아 직접 체험하는 자연환경 해설 프로그램 또는 현장체험학습과 같은 동적인 오락 활동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순천만의 자연 생태를 보전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자연생태해설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었다. 휴양림 및 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영감, 교육, 문화와 아름다운 휴양 경험을 제공하고 휴양림 및 자연공원을 관리하는 기관에는 고유의 문화와 역사 및 자연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도구가 자연환경해설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해설은 정보서비스, 안내서비스, 교육서비스 그리고 선전서비스 등이 적절하게 조합된 것으로, 해설을 통하여 문화자원, 역사자원 그리고 자연자원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이해, 새로운 통찰력,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 그리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Edwards, 1976년), 동시에 방문자에게 방문한 장소에 대해 설명해주는 기술이면서 방문자가 환경의 상호관련성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서 환경보전에 대한 당위성을 일깨워주며(Juvenile, 1978년),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는 해설서비스를 위해 국립공원과 수목원 등에 탐방객센터를 개설하고 있으며, 홍보 책자를 발간하고 해설판과 해설코스 등을 새롭게 개설하고 있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30555***
(2018.10.12 21:48:37)
회원 추천자료
- [간척사업] 새만금과 시화호를 통해 본 갯벌의 가치와 간척사업의 문제점 및 향후 과제
- 자연자원의이해3)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 시설에 대한 설명/ 참여한 해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참여일시, 진행시간, 해설주제 및 내용 반드시 포함)/ 참여 후 체험소감/ 해설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과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의 수준을 변경(아이를 타겟으로 했다면 어른수준으로, 성인이 타겟이라면 아이수준으로)한다면 어떤 테마와 스토
- 자연자원의이해E형 2019년]자연자원의이해E형 1.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 시설에 대한 설명 2. 참여한 해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3. 참여 후 체험소감 4. 본인을 포함해 해설에 참여한 사람들은 어느 정도 만족했다고 판단되는가? 그러한 판단의 근거는 무엇인가?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점을 개선해야하는지와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생태관광] 화포 습지 개발 방안 -생태 관광지 개발을 중심으로
- [관광경영] 인천광역시 답사 기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