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커뮤니케이3공통) 스피치 스타일 동서양 비교분석 미국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와 한국대통령(박근혜문재인)연설혹은기자회견 사례스피치 스타일차이비교해보기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3 / 2017.09.23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과정과 효과적 기법(skill)을 기초로 하여,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 와 한국 대통령(박근혜/문재인)의 연설 혹은 기자회견 사례를 선정하여 스피치 스타일 차이를 비교해 보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스피치커뮤니케이션3공통) 스피치사례 동서양비교분석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기본과정과 효과적 기법(skill)을 기초하여 2016년 미국대통령선거후보자(혹은 지지연설자)와 한국정치인 비교분석0K
- 스피치커뮤니케이션3공통) 리더십 스피치 분석-미국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연설-보면서 리더십을 보여준 스피치 스타일의 특징무엇인지 설명할 것0K
- 세상읽기와논술2E) 아래 우리나라 경제현실관련된 주제어들 선택-한미FTA 나아갈 길-하여 논술제목을 스스로 정해 지시사항에 따라 논술하시오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
공통 | 스피치 스타일 동서양 비교분석 (30점)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과정과 효과적 기법(skill)을 기초로 하여,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 와 한국 대통령(박근혜/문재인) 의 연설 혹은 기자회견 사례를 선정하여 스피치 스타일 차이를 비교해 보기. - 비교항목(언어와 비언어 모두 포함)을 만들어 간단한 표로 제시한 후, - 항목별로 자세하게 설명할 것 |
- 하고 싶은 말
-
스피치커뮤니케이3공통) 스피치 스타일 동서양 비교분석 미국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와 한국대통령(박근혜/문재인)연설혹은기자회견 사례스피치 스타일차이비교해보기0k
미디어영상 스피치커뮤니케이3공통
스피치 스타일 동서양 비교분석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과정과 효과적 기법(skill)을 기초로 하여,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 와 한국 대통령(박근혜/문재인)의 연설 혹은 기자회견 사례를 선정하여 스피치 스타일 차이를 비교해 보기.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각 대통령의 스피치 사례분석
1)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기사와 연설기법
2) 문재인의 연설기사와 연설기법
3) 트럼프대통령의 연설 기사와 연설기법
4) 오바마 연설기사와 연설기법
2. 각 대통령 스피치의 특성
1) 박근혜
2) 문재인
3) 트럼프
4) 오바마
3. 각 대통령 스피치의 장단점
1) 박근혜 대통령의 스피치 특징과 장단점
2) 문재인 대통령의 스피치 특징과 장단점
3) 트럼프 대통령의 스피치 특징과 장단점
4) 오바마의 스피치 특징과 장단점
4. 각 대통령의 언어 및 비언어 비교 분석
1) 박근혜 대통령
2) 문재인 대통령
3) 트럼프 대통령
4) 오바마 대통령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사회는 갈수록 험악해지고 있어 동료 간, 친구 간, 식구 간, 친척 간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서로 갈등을 일으키고 결국은 서먹서먹한 인간관계를 유지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사람들 간에 대화가 되지 않으면 결국은 서로 간에 오해와 불신으로 인하여 감정의 골이 깊어지게 된다. 따라서 인간 행위의 가장 중요한 외적 특징은 표현과 의사소통이다. 표현은 개인적인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고 의사소통은 사회적 행위라 부를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 방법(자연적인 것과 인위적인 것을 막론하고)을 가지고 있다. 희로애락을 통해 자신의 의사표현을 하기도 한다. 즉, 사람들은 웃거나 흥얼거림으로써 기쁨을 표현하고 울거나 신음함으로써 슬픔을 표현하는 등의 자연적인 모습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 그림, 또는 그 외 여러 가지 예술형태와 같은 인위적인 수단의 도움을 받아 자신을 표현하기도 한다. 게다가 사람들은 관습화되고 널리 알려진 형태를 통하여 자기의 느낌, 생각, 관념 등의 소통을 도모할 줄 안다.
의사소통은 언어적인 표현뿐만 아니라 비언어적인 표현도 모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의사소통의 목적은 인간의 모든 행위 속에 서로 긴밀히 짝 지워져 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는 어느 하나를, 그와 함께 다른 하나를 고려하지 않고는 언급할 수가 없다. 요즘 명연사의 강연내용이라든지 대통령 후보의 명연설 내용이 티비와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 방송되고 있다. 필자가 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한미대통령을 스피치 대상으로 삼게 되었다. 위 분의 공통점은 명연설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고의 스피치로 지금도 대중의 마음속에 각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과정과 효과적 기법(skill)을 기초로 하여, 미국 대통령(도널드 트럼프/버락 오바마) 와 한국 대통령(박근혜/문재인)의 연설 혹은 기자회견 사례를 선정하여 스피치 스타일 차이를 비교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선희, 의사소통 장애, 학지사, 2002
강범모, 언어학 개론, 한국문화사, 2004.
박경자, 강복남, 장복명, 언어교수학, 박영사, 1994.
서혜석, 김영혜, 강희양, 이난 공저, 의사소통, 청목출판사, 2009.
홍경자, 의사소통 심리학, 이너북스, 2007.
김은성, 『오바마처럼 연설하고 오프라처럼 대화하라』, 위즈덤하우스, 2009
문병용, 『오바마의 설득법』, 길벗, 2009
‘Obama Speech Captioned by Fox News’ (2008. 9. 25)
‘Obama Speech : 'A More Perfect Union'’ (2008. 3. 19)
자료평가
- 연설문 분석 좋습니다 !!
- haewoo***
(2017.10.10 16:33: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