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 공통)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p110에 제시된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그러한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0 / 2017.09.2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심리학에게묻다
공통 심리학에게 묻다 강의 교재 5장 p110에 제시된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그러한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심리학에게 묻다 공통)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p110에 제시된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그러한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과제 작성 시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의 한글문서로 작성
※ 목차 페이지를 만들 필요는 없음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가계도 표준기호에 따라 그린 자신의 가계도 그림을 꼭 포함해야 함
4. 가계도 그리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그린 후 한글문서에 붙여넣기, 한글 문서 안에서 직접 그리기, 손으로 그린 것을 스캔하거나 사진촬영해서 붙여 넣기 등의 모든 방법이 가능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본인의 가계도
2. 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가족관계의 특징
1) 가계도의 해석과 분석
2) 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 본인의 가족관계의 특징
3. 가족관계의 특징이 본인의 성격, 발달, 인생의 선택 등에 미친 영향
1) 본인의 성격에 미친 영향
2) 본인의 발달에 미친 영향
3) 본인의 인생의 선택에 미친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p110에 제시된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그러한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가계도는 혈연 또는 결혼관계를 나타낸 그림으로 3세대 이상에 걸친 가족성원에 관한 정보와 그들 간의 관계를 도표로 기록한 것이다. 즉, 한 집안의 구성원과 그 혈연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유전적 특성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그린 그림이다. 가계도의 가정환경은 가족 구조, 사회적 지위, 심리적 특성으로 분류할 수 있다. 현대사회의 산업화, 도시화에 따라 가족관계, 가족형태 변화, 가족해체 등 가족의 변화가 심하기 일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가족 내에서 수행되던 다양한 전통적인 가족기능들이 약화되어 가족 성원간의 인간관계 변화도 일어나고 있다. 즉 가족관의 변화, 가족구조변화, 개인중시 풍토 등으로 가족의 공동체적 속성이 파괴됨으로써 가족 속에서 친근감이나 정서적 지지를 통해 갈등을 해결해왔던 가족이 기존의 해결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가족의 갈등을 해결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가족문제를 가족 구조, 가족 기능, 가족 역사, 가족 생활주기, 의사소통 형태, 가족을 중심으로 하는 생태 체계 등과의 관계 속에서 이해하려고 한다. 따라서 가계도를 통해 가족관계에 대해 알아보며 관계 유형을 알아보는 것은 가족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가계도는 3세대에 걸친 가족관계를 도표로 제시함으로써 현재 제시된 문제의 근원을 찾는 것이다. 각 가족성원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까지 생물학적, 법적, 정서적으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도표화하여 가족들 스스로가 세대 간 반복되는 관계유형을 찾고 그것에 대한 통찰력을 갖도록 하는데 유용한 도구이다.
참고문헌
하혜숙·강지현(2017).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맥골드릭·거슨(2006). 가계도 사정과 개입. 학지사.
윌리암 피취(2006). 인간 만남 그리고 창조. 민훈당.
배르밸 바르데츠키(2002). 따귀맞은 영혼. 궁리.
스캇 펙(2009). 거짓의 사람들. 비전과 리더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zax***
    (2018.04.10 21:13: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dafasgasdfzfzds
  • 76042***
    (2017.10.12 17:16:02)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에게묻다 공통)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 (심리학에게묻다 공통) 가계도 표준기호를 활용하여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한 후, 자신의 가계도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무엇이며, 그러한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가계도란2. 자신의 가계도 작성3. 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가족관계의 특징1) 나와 원가족(1) 나(2) 아버지(3) 어머니(4) 할머니2) 배우자와 원가족(1) 배우자(2) 아버지4. 가족관계적 특징이 자신에게 미친 영향 - ‘성인아이’

  • [심리학에게묻다 공통]『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오.
  • 경영학과 1학년 심리학에게묻다 공통『심리학에게 묻다』강의 교재 5장 절대 닮고 싶지 않은 나의 부모, 7장 마음의 방패에 대한 이해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가족과 나의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오.1) 가족의 문제에 대한 설명- 5장에 나오는 개념 중 우리 가족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을 찾아 설명하기-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사례를 적용해서 설명하기 2) 나의 문제에 대한 설명- 7장에 나오는 개념 중

  • 교과 서마 시 Marcy책 느낀 점
  • 활용 -> 관찰 가능그리고?*5. 차주 예고짧은 강의행동주의, 인지주의, 그리고 Chomsky 언어학Chomsky 와 인지과학Chomsky의 arch-enemy, Roger Schank구조화 토론준비물: 행동주의 입장에 관한 찬-반론 찬성론 / 반대론 / 타협론 각 1부인식론적 입장, 행동주의 내용 요약, 자신의 입장논문 형식으로 각 3페이지 내외 작성 인용 reference 하드카피 첨부토론 형식: 구조화된 순환 토론찬성팀-반대팀 구성 1 차 토론입장을 바꾼 후 2차 토론입장 정리를 위한 3차 종

  • 유교가 교육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 공통적인 부분으로 유교가 자리하고 있었다. 유교는 예절을 숭상하고 효를 가치있게 여김으로서 우리 선조들의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유교는 우리나라 사상의 큰 축이고 우리에게 소중한 문화유산이었다. 하지만 그 기사를 보고 과연 유교가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만 미쳤을 것인가에 대해 강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유교의 사상적 특징과 지금 교육계에 나타난 문제들을 연결지어 본 결과 3가지 정도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직업교육의

  • [교육철학] 유교는 우리 교육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 공통적인 부분으로 유교가 자리하고 있었다. 유교는 예절을 숭상하고 효를 가치있게 여김으로서 우리 선조들의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유교는 우리나라 사상의 큰 축이고 우리에게 소중한 문화유산이었다. 하지만 그 기사를 보고 과연 유교가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만 미쳤을 것인가에 대해 강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유교의 사상적 특징과 지금 교육계에 나타난 문제들을 연결지어 본 결과 3가지 정도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직업교육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