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E형)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1 / 2017.03.2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아동건강교육
E형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영유아건강교육은 영유아의 생리적·심리사회적·인지적 측면의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영유아기에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발달을 촉진하고 건강 증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건강교육의 개념
2. 영유아 건강의 중요성
3. 영유아기 건강교육의 필요성
4. 영유아교육의 목적
5. 영유아건강교육의 내용
1) 신체적 건강
2) 정신적 건강
3) 사회적 건강
6.영유아건강교육 지도유형과 구체적인 예
1) 매체를 활용한 설명 및 시연
2) 모델링을 통한 건강교육
3) 주제 통합적 건강교육
4) 역할놀이를 통한 건강교육
5) 상황에 근거한 건강교육
6) 현장학습을 통한 건강교육
7) 토의를 통한 건강교육
8) 부모를 통한 건강교육
9) 지역사회와 연계한 건강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건강이란 단지 질병이나 불구가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신체적·정신적·사회적 및 영적으로 완전한 역동적 안녕상태를 건강이라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건강은 질병이 없고, 아프지 않는 경우를 의미하는 과거의 건강 개념뿐만 아니라 그 개념이 확대되어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개념까지 포괄하는 적극적인 의미로 이해되고 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 개인이 자신의 건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요소를 스스로 통제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태도 등을 학습하고 실천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영유아건강교육은 영유아의 생리적·심리사회적·인지적 측면의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영유아기에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발달을 촉진하고 건강 증진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야 한다. 이런 계획의 실천으로 영유아가 건강과 안전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익힘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건강한 정신을 기르는 것이다. 이때 영유아는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며 영유아 각자의 생리적 및 사회 문화적
참고문헌
임미혜 저 , 아동건강교육, 양성원, 2017
주영은, 성영화, 이숙자 저, 아동건강교육, 공동체, 2016
오미경 저, 아동건강교육, 공동체, 2015
최민수, 정영희 저, 아동건강교육, 학지사, 2014
오경숙, 강영식, 박창옥 외 2명 저, 아동영양학, 공동체,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4E}}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 아동건강교육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의 중요성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1) 연령별 건강교육(1) 만 0~1세 영아(2) 만 2세 영아(3) 만 3~5세 유아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내용 분류(1)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2) 바른 식생활하기(3) 건강한 일상생활하기(4) 질병 예방하기3. 건강교육 시 다양한 교육방법, 교구교재의 활용Ⅲ. 결 론참고문헌Ⅰ. 서

  • 아동건강교육4E)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아동건강교육4E)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차 례1서론2영유아의 건강교육 개념 및 중요성3영유아의 건강교육 목적 및 목표4영유아의 건강교육 내용5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6결론7참고자료1. 서론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개인에게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가치는 모두 다르나 무엇보다 공통적으로 인간에게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 볼 수 있다. 건강은 모든 사람이 바라는 소망이며 인간의

  • 아동관찰]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에 대해 정리하고 영유아에게 적용하고 싶은 한 가지 방법을 쓰고 그 이유를 제시해주세요
  • 아동관찰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에 대해 정리하고 영유아에게 적용하고 싶은 한 가지 방법을 쓰고 그 이유를 제시해주세요.목차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개념과 원칙 1.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정의와 특징 1.1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원칙과 기본 가이드라인 1.2영유아에게 적용하는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방법 2.영유아에게 적용하는 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유형과 예시 2.1바람직한 행동지도전략의 적용 방법과 고려할 사항 2.2선택한

  • 보육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배경의 원인과 그에 대한 예시보육과
  • 아동은 경제적 어려움뿐이 아니라 정서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매우 혼란스런 문제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보호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보육과정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개정 영유아보육법을 예로 들어보자. 이 법에서는 어린이집의 종류를 국공립, 사회복지법인, 민간, 직장, 가정어린이집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 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의하면 보육대상은 0세~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원칙으로 하며 영유아의 입소에는 우선순위를 정해 두고 있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설명하시오0k유아교육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