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보건교육C형- 스마트폰중독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 PRECEDE PROCEED 모형 적용, 한시간분량 학습지도계획서, 스마트폰중독보건교육, 스마트폰중독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0 / 2017.03.20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년 보건교육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C형 2017-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2017년 보건교육C형]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4C -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C형 과제물 레포트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17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2.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현황
3.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의 원인
1) 직접적 원인
2) 간접적 원인
4.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첨부)
7) 7단계: 과정 평가
8) 8단계: 영향 평가
9) 9단계: 결과 평가
6.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스마트폰중독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 PRECEDE-PROCEED 모형, 스마트폰중독 보건교육
Ⅰ. 서론
2017년 보건교육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상태를 설명하는 데 있어 사회적 요인, 역학적 요인, 행위와 환경적 요인, 교육 조직적 요인 및 행정 정책적인 요인 등 많은 변수를 고려하고 있는 모형으로 PRECEDE로 명명된 진단 과정과 PROCEED로 명명된 보건교육 과정의 두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PRECEDE-PROCEED 모형은 특정한 건강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그 문제는 어떠한 건강 관련 행동에 연루되고 있는지, 그 행동의 결정요소는 무엇들인지, 건강 증진 개입을 어떻게 조합하여야 이런 행동과 그 행동의 결정요소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 어떻게 이들 개입들을 시행할 수 있는지 등 기획에 관한 5개의 질문과 시행 계획이 의도한 대로 수행되었는지, 개입들이 계획대로 집행되었는지, 행동은 변화되었는지, 목표했던 문제가 감소되었는지 등 평가에 관한 4개의 질문으로 요약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전화나 문자 기능에 더해 정보검색, 쇼핑, 음악, 금융, 학습등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주었다. 또한 때와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이러한 스마트폰의 장점은 사람들로 하여금 과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 의존하게 함으로 부적응적인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스마트폰중독은 다른 연령대보다 10대에서 유독 높게 나타나는데 이는 성인에 비해 청소년의 절제력이 부족하고, 여가시간을 보낼 대체수단이 마땅치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정경아, 「청소년의 우울, 불안, 충동성과 스마트폰 중독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6.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배정애,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김한나,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수준과 사용유형에 따른 대인관계 문제의 차이,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2017년 보건교육A형]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감정노동자스트레스관리, 방송대 중간과제물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 보건교육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선택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 - 방송통신대2018 보건교육D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방통대 2017년 보건교육A형]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감정노동자스트레스관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