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사회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0 / 2016.09.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 내가살고있는 도시, 내가살고있는 마을, 좋은삶 [2016 인간과사회B형]
- 인간과사회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 인간과 사회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1B) 내가살고있는마을이나도시 혹은 내가살아본적이있는 마을이나도시하나골라서- 강남의 탄생-우리가몸담고살아가는공간은인간의삶에어떤영향미치는지좋은삶이란어떤것인지서술해보시오0k
- [자연,공통] 기타상식 게시물모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B형 |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인간과사회 B형)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1) 선호시설에 따른 삶의 영향
(1) 우리 아파트의 명성
(2) 편리한 생활 시설
(3) 한강공원
2) 빈선호시설에 따른 삶의 영향
(1) 협오시설(가죽공장)에 따른 삶의 영향
(2) 협오시설(화장장)에 따른 삶의 영향
(3) 기피시설(가스 충전소)에 따른 삶의 영향
(4) 사회복지시설에 따른 삶의 영향
2.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내 집에 쓰는 전기도 전력공급에 필요한 설비인 가공 전주나 전력설비가 불편하다고 각종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옆집이나 인근에 공급하는 전력설비에 대해서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전력공급 자체를 방해하거나 거부하여 적기전력공급에 차질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민원이 집단민원으로 발전하여 행정부나 시민단체 또는 정치인까지 동원되어 공공의 이익보다는 집단이기주의로 발전하여 해결에 곤혹을 치르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가까이 지내야 할 이웃 주민 간에 골목길 전주 설치 문제로 말다툼이 발생하여 법정싸움으로까지 가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한종수 외(2016). 강남의 탄생 - 대한민국의 심장 도시는 어떻게 태어났는가?. 미지북스.
박해천(2013). 아파트 게임 - 그들이 중산층이 될 수 있었던 이유. 휴머니스트.
윤미숙(2015). 춤추는 마을 만들기 -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시작된 작은 기적. 남해의봄날.
김상철(2014). 모두를 위한 마을은 없다 - 마을 만들기 사업에 던지는 질문. 삶창.
임동근(2015).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탄생 - 서울의 삶을 만들어낸 권력, 자본, 제도, 그리고 욕망들. 반비.
박재환(1992). 사회갈등과 이데올로기. 나남.
유해운 외(1997). 환경갈등과 님비이론. 선학사.
김일태 외(2003). 서울시 혐오시설 입지결정을 위한 협상모형 연구. 도시행정연구.
김홍식(1993). 지역이기주의의 극복을 위한 정책연구,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강석정(2001). 브랜드 자산가치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 2016년 2학기 인간과사회 중간시험과제물 B형(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
- (독후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2(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3(독서), 훈화자료 사례4(성실), 훈화자료 사례5(용기), 훈화자료 사례6(약속), 훈화자료 사례7(환경), 훈화자료 사례8(독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