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불문학과 A형] 1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 2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 세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9 / 2016.03.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문화읽기 |
---|---|---|---|---|---|
A형 | 1.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 세 편(알로 슈티, 언터처블:1%의 우정, 컬러풀 웨딩즈) 중 한 편을 보고 자신에게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 세 개를 골라서 소개하고 그 장면들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시오.(20점) |
- 하고 싶은 말
- [불어불문학과 A형] 1.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 2.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 세 편(「알로 슈티」, 「언터처블:1%의 우정」, 「컬러풀 웨딩즈」) 중 한 편을 보고 자신에게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 세 개를 골라서 소개하고 그 장면들을 선택한 이유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1) 프랑스 코미디 영화의 역사적 배경 – 소극
2)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
2.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 세 편(「알로 슈티」, 「언터처블:1%의 우정」, 「컬러풀 웨딩즈」) 중 한 편을 보고 자신에게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 세 개를 골라서 소개하고 그 장면들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시오.(20점) - 언터처블:1%의 우정
1)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1
2)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2
3)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3
4)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4
5)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5
6)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6
7)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7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코미디 comedy의 주된 정의 중 하나는 ‘해피엔딩을 갖는 이야기들’이다. 코미디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극’이다. 옥스포드 사전에서는 코미디는 단지 ‘가볍고’, ‘재미있는’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결말’과 ‘일상생활’의 표상에 대한 관련성에 따라서도 그 특징이 구분된다. 이러한 정의를 종합해 봤을 때, 코미디에서 주로 강조하는 바는 ‘해피엔딩 happy ending’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해피엔딩이 코미디 장르 영화에서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피엔딩’만으로 코미디 장르를 규정할 수는 없다. 그보다 넓은 범위로 ‘가볍고’, ‘재미있고’, ‘즐거움을 주는’에 강조점을 둔다면, 코미디의 주된 요소인 ‘웃음 laughter’에 대해서 먼저 살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프랑스인들이 코미디 영화를 선호하는 역사적 배경과 이유 2. 프랑스의 코미디 영화 세 편(「알로 슈티」, 「언터처블:1%의 우정」, 「컬러풀 웨딩즈」) 중 한 편을 보고 자신에게 코믹하게 여겨진 장면 세 개를 골라서 소개하고 그 장면들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성곤(2004). 영화 속의 문화. 서울대학교출판부.
김찬자(2003). 프랑스 중세 소극집. 연극과 인간.
정재형(2005). 영화 이해의 길잡이. 개마고원.
이준섭(2002). 프랑스 문학사(1). 세손.
정의진(2003). 프랑스 소극선집. 나침반.
박선영(2011). 한국 코미디영화 형성과정 연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석사학휘논문.
김남연(2011). 프랑스인의 문화적 정체성 연구. 인문언어. 국제언어인문학회.
Catherine Naugrette(2007). 프랑스 연극 미학. 김덕희 외. 연극과 인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참고자료] 똘레랑스(관용정신)의 의미를 정의하고, 현재 프랑스 사회에서의 예를 들어 설명하라.
- [불어불문학과 A형] 계몽주의 철학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이 철학의 영향이 프랑스 역사에 미친 영향을 기술하시오
- [국제어] 프랑스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유럽] 유럽의 예절, 19세기의 유럽, 현재의 유럽, 유럽의 왕국, 유럽의 통화제도, 유럽과 유로화, 유럽의 3대 음악 축제, 유럽의 스키, 유럽의 전설속 동물, 유럽의 마술, 유럽의 귀천상혼제도, 유럽의 인장 문화 분석
- [프랑스사] 혁명전 프랑스왕국의 종교적 상황에 관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