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프랑스어의 의미와 정책 2개(프랑스문화와 예술 B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프랑스문화와예술
B형 ― 프랑스인들에게 있어서 프랑스어가 갖는 의미를 설명하고(10점),
― 프랑스어를 지키기 위해 1960년 이후 벌인 정책을 2건 이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0점).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 불어불문학과 4학년 과제
이민자 동화정책과 사건(프랑스문화와 예술 A형)입니다.

프랑스문화를 좋아해서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꼭 A+를 받으실 수 있도록 검토를 많이 하였습니다.
목차
― 프랑스인들에게 있어서 프랑스어가
갖는 의미를 설명하고(10점),
― 프랑스어를 지키기 위해 1960년 이후
벌인 정책을 2건 이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0점).

1. French to the French ; 프랑스인들에게 프랑스어란
2. 프랑스어를 지키기 위한 정책 #
- 알리앙스 프랑세즈(L'alliance Francaise)
3. 프랑스어를 지키기 위한 정책 #
- 자국어 습득에 기초한 교육제도
본문내용
1. French to the French ; 프랑스인들에게 프랑스어란

프랑스어에 의한 세속가곡 샹송(Chanson). 12세기에 등장한 샹송(Chanson)은 16세기에 전성기를 맞이하였으며 음악사적으로, 프랑스 역사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문화이다. 누구나 샹송(Chanson)을 몇 곡 들어보았을 것이고, 그 멜로디와 분위기를 잘 알고 있다. 샹송(Chanson)의 매력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난 그들의 언어, 프랑스어 고유의 아름다움에서 찾을 수 있었다. 프랑스인들은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분명하게 밝히기를 좋아한다. 또한 논리적이며..

생략

3. 프랑스어를 지키기 위한 정책 #
- 자국어 습득에 기초한 교육제도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저학년 동안 받아쓰기 국어 받아쓰기 시험을 보고, 정규 교과과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프랑스에서는 대학교 2학년 때까지 자국어 받아쓰기가 평가된다. 여기서도 그들의 언어지키기 노력을 볼 수 있다. 또한 교육의 자유, 무상교육, 무종교 교육, 의무교육, 자격과 학위의 국가 관리 등 5대 원칙 아래 운영되고 있는 그들의 교육제도는 프랑스혁명 정신이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남성성/여성성, 우아함/천박함, 전통/현대, 도시/시골, 상류/하류계층 등).이처럼 이 작품에서 르누아르가 20세기초 프랑스 사회의 모든 계층을 들여다보는 영화적 형식은 독창적이기도 하지만, 프랑스의 방대한 문화적 전통과도 맞닿아 있다. 18세기 프랑스 코미디 야외극의 전통과 뮤세, 보마르세, 마리보의 영향에서 낭만주의 회화의 전통에 이르기까지 에 세세하게 스며있는 문화적 전통은 왜 르누아르의 영화가

  • [육아학]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아동의 심리적 능력(창의성과 다양한 사고)
  • 의미였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뛰어난 상상력을 창조로 발전시키는 비범한 능력과 역량을 가진 사람’으로 바뀌었다. 창조성은 문제를 독창적인 인지과정으로 해결해 다른 이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능력을 아우른다. 그렇다면 창조성은 소수의 천재에게만 주어진 선물일까, 아니면 모든 사람이 갖고 있으나 일부에게만 발현되는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창조성을 어떻게 개념화하느냐에 달려 있는데, 이는 현대 심리학과 인지과학의 핵심 연구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프랑스의 교육제도와 교양교육 현황. 서울 : 한양문화사.서울시 교육연구원(1995). 수업기술의 이론과 실제. 서울: 서울시교육연구원신세호 외 a (1991). 한국교육의 종합이해와 미래 구상 (Ⅱ). 한국교육개발원.신세호 외 b (1991).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학교 교육 평가 체제 연구 (Ⅱ), 행동발달상황 평가 모형 개발. 한국교육개발원.이옥화 (1994). 정보화 사회를 대비한 교육풍토 조성. 한국교육개발원.이용숙, 조영태, 황규호 (1994). 교육과정 개혁 국제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문화 영어 청해 실무 영어독일어 독해Ⅰ 독일어 독해Ⅱ 독일어 회화Ⅰ 독일어 회화Ⅱ 독일어 작문Ⅰ 독일어 작문Ⅱ 독일어 문법 독일 문화독일어 청해 실무 독일어프랑스어독해Ⅰ 프랑스어 독해Ⅱ 프랑스어 회화Ⅰ 프랑스어 회화Ⅱ 프랑스어작문Ⅰ 프랑스어 작문Ⅱ 프랑스어 문법 프랑스 문화 프랑스어 청해 실무 프랑스어스페인어 독해Ⅰ스페인어 독해Ⅱ 스페인어 회화Ⅰ 스페인어 회화Ⅱ스페인어 작문Ⅰ스페인어 작문Ⅱ 스페인어 문법 스페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의미합니다. N - screen 기술을 통해 방송 및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기의 개별 스크린이 마치 하나의 공유 스크린처럼 사용 가능하게 되어 동일한 컨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 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데페이즈망(Depaysement)일상적인 사물들을 본래의 장소, 기능을 무시하고 낯선 곳에 위치시키고 조합함으로써 현실에서 볼 수 없는 초현실적인 환상을 창조해내는 것을 말합니다. 프랑스어로 ‘낯설음, 낯선 느낌’이란 뜻을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