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C형] 브랜드(brand)의 개념, 기능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1 / 2015.10.1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C형 브랜드(brand)의 개념, 기능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C형] 브랜드(brand)의 개념, 기능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brand)의 개념

2. 브랜드(brand)의 기능
1) 이미지 구축 기능
2) 품질보증 기능
3) 설득 기능
3) 본질적 기능
4) 브랜드 연상 기능
5) 지각된 품질 기능
6) 광고 주체의 명시 기능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1)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2) 브랜드 개성(Brand Personality)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1) 브랜드 인지도 강화 기능
2) 브랜드 이미지 구축 기능
3) 브랜드 메시지 전달 기능
4)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축 기능
5)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 기능

5.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분석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분석1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분석2

6. 브랜드(brand)의 중요성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수많은 브랜드를 마주한다.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생활필수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 매체와 글로벌 유통환경의 기회로 세계적 유명 명품브랜드까지 쉽게 접하고 있다. 소비자인 우리들은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속에 노출되어 수많은 브랜드를 마주하며 살아간다. 수많은 제품과 브랜드 사이에서 소비자에게 선택되어진 제품의 브랜드는 어떤 매력과 브랜드 전략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되도록 하였을까? 현대의 소비자는 더 이상 품질이나 기술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브랜드에 담긴 감성과 이미지를 소비자 선택에 있어 중요시하는 시장 환경이다. 유사한 경쟁브랜드 사이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구축을 위한 차별화된 브랜드 개성의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브랜드
참고문헌
노장오, 브랜드마케팅, 사계절출판사, 1994.
박 준,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새로운 제안, 2004.
윤영수, 브랜드마케팅, 법문사, 2009.
최원주 외,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박준형, 통합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콘출판, 2012.
서용구 외, 브랜드 마케팅, 학현사, 2012.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4.
문수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감성적 접근,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동대학교 경영전략
  • 광고한동신문을 통하여 긍정적인 기업의 취지와 목적을 보다 자세히 설명할 수 있으며 이는 재학생 및 다양한 학교 관계자들에게도 광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위와 같은 마케팅 전략은 절대적으로 구매를 강요하거나 소비자의 쇼핑에 지나친 개입은 삼가 할 것이다. 이는 Shining Stars가 다양한 악세사리 제품 및 선물 제품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개인적 기호와 견해가 판매자의 개입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부

  • [마케팅] 바디샵 성공과 마케팅전략
  • 브랜드특징)’을 타제품과 비교할 때 돋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한 것이다. 또한 ‘동물실험 반대(PR초점)’은 바디샵의 브랜드특징인 ‘동물실험하지 않은 순수한 화장품 성분’을 고객의 마음속에 좀더 가깝게 다가서게 했다. 광고를 하지 않고도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기업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던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었던 것이다. 바디샵은 상품판매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서도 뛰어났다. 상품판매 전략에는 가격과 기능을 강조하는 이성

  • [스포츠광고] 스포츠광고의 이미지와 광고 효과
  •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는 광고에 착안을 두어 연구 주제를 잡았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자면, 스포츠와 광고라는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두 영역에서 서로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연구한 것이다. 스포츠 회사에서는 광고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감성적인 화면 처리나 유명 스포츠 선수들을 기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어필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자체적으로 독특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각

  • [영상매체] 스포츠광고의 이미지와 효과 연구
  •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는 광고에 착안을 두어 연구 주제를 잡았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자면, 스포츠와 광고라는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두 영역에서 서로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연구한 것이다. 스포츠 회사에서는 광고를 통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감성적인 화면 처리나 유명 스포츠 선수들을 기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어필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자체적으로 독특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각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비교광고의 이론적 고찰과 사례분석 연구 -의약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의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제 1절 비교광고의 개념과 정의제 2절 비교광고의 유형제 3절 비교광고의 효과Ⅲ. 의약품 광고의 커뮤니 케이션 효과제 1절 광고의 커뮤니 케이션 효과제 2절 의약품 광고 메시지의 커뮤니 케이션 효과 및 기능Ⅳ. 비교 광고의 사례제 1절 국내 비교광고 사례Ⅴ. 논의 및 결론Ⅰ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일반적으로 광고란 상품판매를 위해 뭔가 널리 알리는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정의 되며 이는 소비자가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