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 B)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성사랑사회B형]참고도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 논술_페미니즘의미
- [방통대 2013-2]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성사랑사회4B)페미니즘의의미를단지여성의권리와이익의증대로국한시켜서이해하는것이왜옳지 논술00
-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
- 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B형 |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간호학과 4학년 성,사랑,사회 B형
- 참고도서를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참고도서 요약(누구의 과학이며 누구의 지식인가(여성들의 삶에서 생각하기)
Ⅲ.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
Ⅳ. 나가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960년대 후반 이후 새로 등장한 페미니즘 이론으로는 급진주의 외에도 사회주의 페미 니즘이 있다. 이 흐름은 급진적 페미니즘과 마르크스주의의 통찰, 즉 가부장제론 및 역사 적․유물론적 접근을 비판적이고 발전적으로 통합하자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다.
가부장제만을 강조하는 급진주의나 자본주의 체제가 여성 억압을 낳는 근본구조라고 여기는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과는 달리, 현재 여성의 문제는 자본주의와 가부장제의 결합을 통해 빚어진다고 보는 것이다.
사회주의 페미니즘은 현재 여성을 억압하는 것이 자본주의적 구조와 가부장적 구조 모두라고 보는 점에서 일치하고, 여성해방은 가부장제와 성별 노동 분업의 철폐, 나아가 성별 자체의 철폐를 지향하는 별개의 혁명을 통해 수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주의 페미니즘은 여성 억압을 사회적 ․ 경제적 관계 속에서 바라보되, 여성이 여성으로서 겪는 문제들을 좀 더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개념화하고자 했다. 그러는 가운데 여러 개념 및 이론의 틀을 새로 부각함으로써 논의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였다.
그러나 여성 억압이 성적 위계와 계급적 착취의 결합으로 빚어진다는 이초의 문제의식을 제대로 해명하지 못하였고 가부장제 분석과 자본주의 분석을 서로 긴밀히 결합하기보다 기계적으로 병렬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금부터는 참고도서를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누구의 과학이며 누구의 지식인가(여성들의 삶에서 생각하기) 』샌드라 하딩, 나남출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