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3-2]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성,사랑,사회
B형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교육과 4학년 성,사랑,사회 B형
-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참고도서 요약(아름다운 외출-페미니즘, 그 상상과 실천의 역사)
Ⅲ.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
Ⅳ.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960년대 후반 서구에서 여성운동의 물결이 거세게 일어나면서 여성 억압을 보는 새로운 관점들 가운데 여성 억압이 무엇보다도 근본적이며 독자적인 ‘체제’를 이룬다고 보는 바로 급진주의 페미니즘이 나타나게 된다. 이들은 모든 억압들 가운데 여성 억압이 가장 처음 생겨났고, 가장 널리 퍼져 있으며, 가장 뿌리 깊은 것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여성 집단을 지배하며 여성 종속에서 이득을 보는 것은 자본이나 무슨 사회 구조가 아니라 바로 남성 집단이라고 보았다. 이처럼 남녀 대립을 강조하는 급진적 여성주의 이론은 여성 억압이 나타나는 영역으로 법, 제도나 노동보다는 출산, 섹슈얼리티(sexuality), 문화 등 사적인 영역에 주목 한다. 또한 급진주의 페미니즘은 여성다움 혹은 남성다움 식의 발상을 완전히 제거하고, 양성성 즉 개인이 생물학적 성에 관계없이 바람직한 자질들을 자유로이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주장하였다.
그러나 이후 급진적 페미니즘에서는 여성적인 특질을 적극적으로 재평가하자는 주장이 강해진다. 여성만의 특성을 살리는 것이 여성은 물론 사회 전체로 보아서도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여성적인 특성을 억압의 원천이 아니라 긍정적인 자원으로 보는 이 경향은 따로 ‘문화적인 페미니즘’ 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급진적 페미니즘은 남성의 여성 지배체제로 가부장제라는 용어를 일반화시켜, 여성 대중을 일깨우고 여성 억압 체계에 대한 분석을 자극하였다. 지금부터는 참고도서를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아름다운 외출-페미니즘, 그 상상과 실천의 역사, 』실라 로보섬, 삼천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사랑,사회4B)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
  • 성,사랑,사회4B)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차 례1서론2페미니즘의 어원 및 정의 3페미니즘의 유형4페미니즘의 대두5페미니즘의 현대적 전개 6권리와 이익의 본질7참고 도서를 인용한 페미니즘의 의미 논술8결론9참고 자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성, 사랑, 사회 B형]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성, 사랑, 사회 B형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아름다운 외출- 페미니즘, 그 상상과 실천의 역사, 실라 로보섬, 삼천리, 2012Ⅰ. 서론Ⅱ. 본론1. 페미니즘의 개념1) 페미니즘의 정의2) 페미니즘의 역사3)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성, 사랑, 사회 B형]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성, 사랑, 사회 B형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에코페미니즘(원제 Ecofeminism), 마리아 미스 (지은이), 창비, 2000 Ⅰ. 서론Ⅱ. 본론1. 페미니즘의 개념1) 페미니즘의 정의2) 페미니즘의 등장배경3) 페미니즘

  • 성사랑사회4B)페미니즘의의미를단지여성의권리와이익의증대로국한시켜서이해하는것이왜옳지않는지논술0k
  • 성사랑사회4B)페미니즘의의미를단지여성의권리와이익의증대로국한시켜서이해하는것이왜옳지않는지논술0k국어국문학과 성사랑사회4B형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 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시오. Ⅰ. 서 론요즘 여성들의 권리가 과거에 비하여 많이 신장되고 있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것을 물론, 중국어와 소수 민족 언어 문자의 규범 및 기준을 제정․감독하며, 보통화 보급을 지도하는 역할을 하였다. ‘중화 인민 공화국 통용 언어 문자법’을 제정함으로써 언어 문자의 규범화, 표준화를 도모하고, 여러 민족과 지역의 경제, 문화적 교류를 추진하고자 하였다. 이 법령의 내용을 토대로 중국의 언어 사용 현황 및 언어 교육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국민들은 국가 통용 언어 문자를 배우고 사용할 권리를 가지며, 중국정부는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