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3-2]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라. 또한,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라. 또한,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교재 5.3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 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교재 100~107쪽)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라.
하고 싶은 말
-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동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사업아이디어 개발 및 개발이유
2. 창업 동기
3. 창업자 소개


Ⅱ. 본 론(새로운 사업아이디어 개발)

1. 상호
2. 사업 계획서 요약
3. 사업 내용
4. 시장 분석 및 전망
5. 경쟁 점포 분석
1) 경쟁 업체의 수
2) 경쟁 업체의 분석
6. 운영 계획
1) 메뉴 계획
① 음식 메뉴 계획
② 네일 아트 메뉴 계획
③ 외국 제품 메뉴 계획
④ 자판기 메뉴 계획
2) 마케팅 전략
3) 영업 전략
4) 인력 계획
7. 입지 계획
8. 소요 자금 및 자금 조달 방안
1) 개업 전 소요 자금 분석
2)운영 자금 분석
3) 자금 조달 방안
9. 추정 손익 계산서

Ⅲ. 결 론
본문내용
2. 창업동기
저는 평소의 꿈이 저만의 가게를 여는 것이었습니다.
제 가게를 경영하며 나름의 여유를 누리면서 저의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에 더 많이 투자하고 싶기도 하고, 직장 생활에서 윗사람에게 받는 스트레스나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의 경쟁 등 제가 중․고등학교 시절 너무나 싫어했었던 생활을 또다시 하기는 싫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는 막연하게 자기 사업(제 가게)을 생각했었는데 이번 레포트를 통하여 더 구체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의 형태에도 여러 가지가 있겠고 그 품목과 종류도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만큼 다양하겠지만 저는 평소의 꿈에 근접하면서 요즘과 같은 불황에 나름대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또 제가 직접 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것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창업의 형태 중에 자그마한 저의 가게를 여는 것이 그래도 손쉬울 것 같아서 일단 장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요즘엔 on-line상에도 가게들이 많긴 하지만 전 컴맹이고 직접 사람들과의 만남을 원하기 때문에 off-line상에서 할 수 있는 가게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세월이 변하여도 먹는 장사가 제일 안정적이고 그 중에서도 특히 물장사가 이문이 많이 남는다는 주변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구매고객이 풍부한 대학가에서 커피숍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