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거시경제론 1B형] 소득-지출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하고,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기초거시경제론1C)소득-지출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하고,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보시오0k
- 기초거시경제론1공통) 소득-지출분석기본골격소개, 균형국민소득도출과정을 그림과 수식 설명하고 승수효과의 개념을 설명하고 총수요-총공급 모형에서 재정정책의 효과설명0k
- 기초거시경제론E형-승수효과의 개념을 설명하고, 투자승수, 정부지출승수, 조세승수, 균형재정승수의 도출과정을 설명해 보시오 기초거시경제론 E형 중간과제물
- [방통대 2016-2] 소득-지출 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하고,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보시오.
- 2011년 2학기 기초거시경제론 중간고사 연습문제 풀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기초거시경제론 |
---|---|---|---|---|---|
B형 | 소득-지출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하고,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기초거시경제론 1B형] 소득-지출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하고,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소득-지출
2. 소득-소비 이론
3. 소득-지출 분석의 기본골격을 소개
1) 지출 분석과 승수효과
2) 총지출곡선
4. 균형국민소득의 도출과정을 그림을 통하여 설명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80년대 이후, 복지환경의 변화가 구체화되면서 복지국가의 지속가능성은 정치적 주요 쟁점이 되어왔고, 복지와 생산의 연계를 통하여 사회통합과 경제성장,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시킬 수 있는 전략들이 강조되었다. 선진 자본주의국가들은 경제.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사회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하여 소득이전 및 분배를 중심한 전통적 복지체계에서 생산적 사회정책을 통하여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려는 정책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는 복지정책에 있어서 기존의 수요적.소비적 관점에서 공급적.생산적 관점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 따라서 가계의 소비지출은 국민경제의 가장 큰 구성 요소이며, 가계의 소비행위는 국민경제의 생산 구성과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처럼 가계는 국민경제에 있어 상호간 직·간접
- 참고문헌
-
정운찬 외, 거시경제론, 율곡, 2012
이종화, 거시경제학, 박영사. 2011
그레고리 맨큐, 거시경제학, 시그마프레스, 2010
박찬용 외, 소득분배와 빈곤동향 및 변화요인분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2
이성표, 국민경제와 국민소득, 한국개발연구원, 2007
자료평가
- 잘 이용했습니다. 좋은거 같아요
- suzuka8ho***
(2013.10.21 15:03: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