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의 목적 및 의의
1) 평가(Assessment)란
2) 평가의 목적
3) 평가의 의의

2. 교육 평가의 목적 및 의의
1) 교육 평가의 목적
2) 교육 평가의 의의

3. 교육 평가의 모형

4. 교육 평가 영역

5.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평가의 목적 및 의의
1) 유아 교육 평가의 의의
2) 유아 교육 평가의 목적
3) 유아 교육 평가의 원리

6.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평가의 필요성

7. 유아교육의 평가 방법
1) 관찰법
2) 작품분석

8. 유아교육의 평가 적용
1) 일과 운영에 따른 평가 적용
2) 자료 수집

9. 유아교육의 평가 결과

10. 유아교육의 평가 결과의 활용

11. 평가의 내용과 방법 결정

12. 평가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의 질적 다양성이 제시되고 학습자의 반응을 현실적으로 유용하게 판단해 보려는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학습결과에 대한 효과성을 직간접으로 판별할 수 있는 평가도구의 객관성 및 신뢰성 확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교육의 성과에 대한 평가방식을 교육 목적의 필요에 두고 있는 기관일수록 이러한 평가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지방행정연수원은 행정교육서비스의 전문기관으로서 지방공무원에게 교육서비스제공을 위한 산실의 기능과 함께 최고의, 최상의, 최신의
참고문헌
이은화 외, 유아교사론, 양서원, 1995
김인식 외,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1991
성태제, 현대교육평가, 학지사, 2002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연수자료, 1998
성태제, 교육평가의 기초, 학지사, 2009
이한규, 기술적 문제해결력 평가를 개발, 서울대학교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2006
차갑부, 사회교육방법의 탐구, 양서원, 2002
허경철, 교육과정 평가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2
교육부,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 총론,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