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읽기/3학년 공통]프랑스의 행정 조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프랑스문화읽기
공통 ※ 다음 A~E 중 한 주제에 대해, 자료를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분량 A4 5매 이상, 과제물 앞 부분에 선택한 주제를 명기할 것.)
A. 1968년 5월 사태(les événements de mai-juin 1968, la révolte étudiante du printemps 1968)에 대해 서술하시오.
B. 프랑스의 교육 체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C. 프랑스의 행정 조직에 대해 서술하시오.
D. 프랑스에서의 도시 집중화와 농촌 문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E.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프랑스문화읽기/3학년 공통]프랑스의 행정 조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학 전 학우님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인터넷 막펌 자료가 아닌 교재와 참고서를 토대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맨 앞장은 제목과 목차, 본 주제에 대한 서론, 본론, 결론순으로 참고문헌까지 완벽하게 기입하였습니다.
◆ 각 레포트의 주의사항(글씨체, 글씨크기 등)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페이지 분량은 레포트 작성시 참고하시는데 편의를 드리기 위해 많은 내용으로 구성시켰습니다.
◆ 잘 참고하시오 좋은 성적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의 행정조직 체계
(1) 중앙정부
(2) 지방정부
① 꼬뮌느(commune)
② 도(departement)
③ 지방(region)

2. 프랑스 행정조직의 문제점
① 방만해진 행정조직
② 행정부내 민주적 절차
③ 전체적인 틀을 부수는 문제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행정학을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행정학은 국가의 살림살이를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행정학은 복잡 다양한 국가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국가-사회부문간의 균형적인 발전을 총체적으로 디자인하는 응용사회과학인 것이다. 미국에서 1887년 Woodrow Wilson의 “행정의 연구”를 기점으로 행정학이 시작되었다. 그 후 응용 사회과학으로서의 행정학에 대해 많은 연구가 행해졌고, 또한 행정학은 한 사회의 통치체제로써 응용되었다.
우리가 행정학의 선진국이라 하면 흔히들 말하는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등의 선진국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국가들의 공공행정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들 행정체제에 대한 많은 것이 후진국들의 지표가 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본론
1. 프랑스의 행정조직 체계
(1) 중앙정부
일반적으로 프랑스에서 정부라는 용어는 수상을 중심으로 하는 좁은 의미를 지칭하고 있다. 행정권은 대통령과 수상에 의하여 집행되는데, 평상시에는 수상이 국내 행정권을 행사하고 의회에 책임을 지며, 대외적으로는 대통령이 국가를 대표하는 형식으로 이원집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비상시에는 대통령이 비상대권을 통해 국내외 모든 행정권을 행사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임도빈. 1994 “프랑스의 행정개혁-이념과 방법론을 중심으로” 한국행정연구 3권 1호
임도빈. 1998 프랑스와 한국의 행정개혁 비교-개혁범위와 방법상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행정학보 제32권 제4호
임도빈. 1999 “선진국의 정부조직개편: 프랑스” 한국행정학회 정부조직개현 세미나 발표논문
한승준. “복지개혁을 통한 프랑스 복지모형의 수정에 관한 연구”
임도빈. “변화하는 불란서의 도청체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교과 교육의 문화적, 역사적 정체성
  • 문화권별 구성-국사 영역 : 시대별, 영역별 종합 구성-일반 사회 영역 : 우리나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현상과 문제와의 연결◦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의 내용 제시◦형식 : 내용을 성취 기준 형식으로 제시하고, 수준별 교육 과정 구성°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별로 제시∘인간과 공간 : 지지 중심에 계통 지리의 조합∘인간과 시간-세계사 : 세계사의 중요 개념 중심으로 체계화-국사 : 시대별 사건 및 주제중심의 민족사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문화 비평가 중 한 사람은 프레드릭 제임슨이다. 프레드릭 제임슨의 1982년작 ㅁ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 사회라는 소설을 통해서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p243 .우리는 위 목록에서 두 가지 사실을 곧 발견할 수 있다. 첫째, 앞서 언급한 대부분의 포스트모더니즘이란 것은 이제껏 대학과 박물관, 화랑 조직 그리고 재단들을 지배하여왔던 본격적인 모더니즘에 대한 특정한 반발로서 등장하였다는 점이다. 우리의 조부모들에게는

  • [프랑스교육]프랑스교육의 특징,체계,성격, 프랑스교육과정의 제정배경,고등학교교육과정, 프랑스교육과정의 지역어교육과정,시사점 분석
  • 프랑스교육과정의 제정배경Ⅵ. 프랑스교육과정의 고등학교교육과정Ⅶ. 프랑스교육과정의 지역어교육과정1. 언어기능2. 문법과 발음3. 어휘학습4. 문화적 내용1) 일상생활2) 문화적 환경3) 자연적 환경4) 지리적 환경5) 사회경제적 환경6) 역사적 환경Ⅷ. 프랑스교육과정의 시사점참고문헌Ⅰ. 개요프랑스의 교육정책의 흐름을 살펴보면 프랑스 사회의 전인적 아동 및 청소년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80년대부터 이루어져온 아동시간조직이나

  • 프랑스의 문화, 예술, 산업, 교육, 생활 등.
  • 목차프랑스기질-2p프랑스어-3p프랑스 인구특성-5p프랑스 인구현황-6p프랑스의 고용 및 실업, 임금-7p 프랑스의 주요산업-7p상거래 관습-10p프랑스의 노동법규-11p프랑스의 무역 현황-13p프랑스 사회의 특징-14p방문․식사예절 의,식,주 생활-20p프랑스 생활모습 일반-23p공휴일,국경일-24p사회보장제도-26p프랑스 가정 및 여가-32p프랑스 미술 소개-34p프랑스 음악 소개-36p프랑스 영화 -39p프랑스 철학-42p프랑스 방송,언론-44p프랑스 문학-46p프랑스의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문화자원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을 GIS로 분석하는 것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그 마지막 학기에 이르러 주변 박사과 석사과정 학생들이 GIS에 대해, 숙제에 대해, 프로젝트에 대해 물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2년의 짧은 시간 동안, 참으로 많은 일들이 지나갔습니다. 뉴올리언즈 2차 프로젝트에 GIS 전담 연구원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300년된 문화재 천정벽화에 심한 균열이 생겨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이를 분석하고 보수하려는 프로젝트는 정말 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