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교육4A)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자료 최근 통계치와 연구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6 / 2015.09.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특수아교육
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특수아교육4A)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자료 최근 통계치와 연구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0k

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4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특수교육의 이론적 배경
1) 정의 및 용어
2) 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
3) 유아특수교육의 목적
(1) 조기중재로 장애유아의 잠재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2) 사회주류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극대화
(3) 장애학생의 조기교육과 교육기회 확대

2.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
3. 유아 특수교육의 문제점
 1) 장애유아 특수교육이 대도시 중심으로 이루어짐
 2) 장애유아의 교육이 양적으로 부족함
 3)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부족
 4) 특수교육 기회의 부족
 5) 일반교사의 특수교육 연수 기회의 부족
 6) 장애 영?유아 교육 대책의 미흡
 7) 유아특수장애학생에 대한 치료교육 혜택이 전무
 8) 특수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 부족
4. 유아특수교육의 발전 과제
 1) 장애 학생의 교육권 보장
 2) 완전 통합교육의 실현
 3) 교수?학습 및 평가체제의 전환
 4)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 구현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각자 능력이 다르다. 전부 머리가 뛰어나고 똑똑해 판검사가 된다면 누가 장사를 하고 운전수 역할을 하겠는가? 결국 하늘에서는 잘난 사람이든 못난 사람이든 공평하게 사람을 내 보내어 사회가 조화롭게 유지되도록 인간이 태어나도록 해놓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장애를 가진 특수아동도 정상인과 같이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타고 났다고 볼 수 있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든 사람이 제각기 타고난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여 자아실현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데 있다. 이런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이 장애를 가진 특수 유아라고 해서 장애를 갖지 않은 비장애 유아와 달리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민주교육을 지향하는 한국에서는 헌법 제29조 1항에
참고문헌
김경숙외(2002). 유아특수교육개론. 학지사.
김정권(1998). 특수학교교육과정의 개정방향. 특수교육학회 1998년도 추계학술 심포지움 논문집.
장순희(2009), 유아특수교육발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석사논문
윤점룡(1999). 특수교육 전달체계의 개선. 개원 5주년 기념세미나 자료집. 안산: 국립특수교육원, 125-161.
이나미?강영택 (1995). 조기특수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이현섭 외(1997),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서울.
권영례 외(1999), 유아교육기관경영, 서울 한국방송대출판부.
지옥정 외(2008), 21세기를 대비한 한국유아교육의 방향, 한국전문대학유아교육과 교수협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jh96209***
    (2014.06.03 21:50:12)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4A)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를 근거로 논하시오.
  • 특수아교육4A)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를 근거로 논하시오.차 례1서론2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3유아 특수교육의 정의 및 목적4유아 특수교육의 이점5유아 특수교육의 최근 경향6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7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문제점8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개선방안9결론10참고자료1. 서론유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은 초․중등학교 교육에서의 적응과 성취에 큰 영향을

  • [특수아교육 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특수아동과 특수교육2. 유아특수교육의 개념1) 정의2) 필요성3) 유형3. 유아특수교육의 목적과 특성1) 목적2) 특성4.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1) 현황 - 교육부 2015 특수교육통계(1) 유아특수교육의 관련 법령 및 행정체계 (2) 유아특수교육 대상자 현황(3) 유

  • 교육평가4A) 확률적표집개념과 방법설명하고 유아교육에서 실제반영된 사례1가지를 riss4unet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0k
  • 통계치 산출을 위해서는 500혹은 1,000명과 같이 표집규모의하한선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예를 들어, 제주 교육청을 과대표집(over-sampling)하여 표본수(임의표집 기준)를 400명(TIMSS표본의 최소 기준,Joncas,2008b)으로 하는 경우 95%오차범위는 ±2.84로 척도점수 표준편차(30점)의 약 10% 수준이며, 평균에 대한 표집오차는95% 오차범위의 절반 수준인 1.42로 표준편차의 5%에 해당한다.Ⅲ. 결 론-나의 제언이 연구에서 최소 학교 수를 15개 학교로 설정한 결과,기초학

  • [방송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교육 목표 피아제는 교육의 목표를 두 가지로 제시한다. 하나는 다른 세대가 이룩한 것을 단순히 반복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할 수 있는 사람, 즉 창의적이고 창조적이고 새로운 것을 발견해 내는 사람을 창출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비판할 수 있고 검증할 수 있고 그들에게 제공되는 어떤 것이라도 무조건 받아들이지 않는 정신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서 그는 자발적인 활동이나 그들을 위해 마련해 준 교육자료를 통해서 자신의

  • 사회문제론4A) 한국교육의현재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위해 필요한 변화를 논하시오0k
  •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한국교육의 현재 문제점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세계에서도 으뜸 간다. 물론 이 유별난 교육열이 올바른 방향으로 흘러가면 다행이지만 지금 한국교육은 비상상태에 이르렀다. 자원이 빈약한 우리나라의 경제를 이만큼 이끌어 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