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편지글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3 / 2017.03.24
- 7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공통 | 다음 중 하나의 과제를 골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A4 4-5매, ‘한글’프로그램에서 작성,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 1. 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시오.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다음의 내용을 포함시킬 것. - 구체적인 시간적 배경을 명시할 것. - 공간적 배경과 주변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할 것. - 납득할 만한 선정 이유를 적시할 것 - 그 ‘순간’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을 서술할 것 2. 현재로부터 20년 후인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해 보자.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고 나이가 든 20년 후의 ‘내’가, 현재의 불완전한 ‘나’에게 보내는 편지의 형식이 되도록 할 것. 3)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
- 목차
-
현재로부터 20년 후인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해 보자.
- 목 차 -
1. 20년 후 나의 모습
1) 직업적 & 사회적 측면
2) 개인적 측면
2. 20년 후의 내가 현재의 불완전한 내게 보내는 편지
1) 30대를 맞이한 나에게
2) 40대를 준비하는 나에게
3) 이제 곧 나를 만날 나에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hwp
2.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hwp
3. 나의 제언.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이제 곧 진정한 나(20년 후)를 만날
불완전한 나(20년 전)에게
1. 20년 후 나의 모습
1) 직업적 & 사회적 측면
지금으로부터 20년 후 나는 50대의 가장이 되어 있을 것이다. 직업적으로 50대의 나는 교육 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교육 컨설턴트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거쳐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새로운 일자리 형태로서 ‘긱 이코노미스트’가 되어 내 스스로 일을 창출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유연한 노동자가 되어있을 것이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꿈꿔온 누군가의 멘토가 되길 희망했던 꿈을 이루었을 것이다. 정기적으로 강연을 하고 나를 거쳐 간 수많은 이들이 삶의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그 꿈을 이루어나가고 있으리라 확신한다. 그리고 이제는 나와 함께 살아가는 수많은 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새로운 삶의 공동체를 만들어냈을 것이다.
또한 50대의 나는 분명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내 시간을 할애하고 있을 것이다. 단순한 금전적인 기부가 아닌 재능기부를 통해 꿈을 잃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인생의 로드맵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가난으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주변지인들과 함께 작은 장학재단을 만들었을 것이다. 그리고 장학재단을 통해 마침내 나는 자아실현의 성취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2) 개인적 측면
개인적으로 나는 가정을 꾸렸을 것이다. 두 명의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다니는 자녀에게 인생을 살아가며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가치들에 대해 교육하는 자상한 아버지가 되어 있을 것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