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편지글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3 / 2017.03.14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공통 다음 중 하나의 과제를 골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A4 4-5매, ‘한글’프로그램에서 작성,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
1. 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시오.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다음의 내용을 포함시킬 것.
- 구체적인 시간적 배경을 명시할 것.
- 공간적 배경과 주변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할 것.
- 납득할 만한 선정 이유를 적시할 것
- 그 ‘순간’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을 서술할 것
2. 현재로부터 20년 후인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해 보자.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고 나이가 든 20년 후의 ‘내’가, 현재의 불완전한 ‘나’에게 보내는 편지의 형식이 되도록 할 것.
3)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목차
현재로부터 20년 후인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해 보자.


- 목 차 -

1. 20년 후 나의 모습
1) 직업적 & 사회적 측면
2) 개인적 측면

2. 20년 후의 내가 현재의 불완전한 내게 보내는 편지
1) 30대를 맞이한 나에게
2) 40대를 준비하는 나에게
3) 이제 곧 나를 만날 나에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hwp
2.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hwp
3. 나의 제언.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이제 곧 진정한 나(20년 후)를 만날
불완전한 나(20년 전)에게


1. 20년 후 나의 모습

1) 직업적 & 사회적 측면

지금으로부터 20년 후 나는 50대의 가장이 되어 있을 것이다. 직업적으로 50대의 나는 교육 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교육 컨설턴트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거쳐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새로운 일자리 형태로서 ‘긱 이코노미스트’가 되어 내 스스로 일을 창출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유연한 노동자가 되어있을 것이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꿈꿔온 누군가의 멘토가 되길 희망했던 꿈을 이루었을 것이다. 정기적으로 강연을 하고 나를 거쳐 간 수많은 이들이 삶의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그 꿈을 이루어나가고 있으리라 확신한다. 그리고 이제는 나와 함께 살아가는 수많은 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새로운 삶의 공동체를 만들어냈을 것이다.
또한 50대의 나는 분명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내 시간을 할애하고 있을 것이다. 단순한 금전적인 기부가 아닌 재능기부를 통해 꿈을 잃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인생의 로드맵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가난으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주변지인들과 함께 작은 장학재단을 만들었을 것이다. 그리고 장학재단을 통해 마침내 나는 자아실현의 성취감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2) 개인적 측면

개인적으로 나는 가정을 꾸렸을 것이다. 두 명의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다니는 자녀에게 인생을 살아가며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가치들에 대해 교육하는 자상한 아버지가 되어 있을 것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조별 과제물대안 교과서 검토-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 2pⅡ. 본론 - 2p1) 기존 국어 교과서의 문제점과 대안 교과서의 제작 방향 3p2) 내용 체계 - 8p3) 단원 구성 내용 12p4) 좋은 교과서의 기본조건 12p5) 의 활용 14pⅢ. 결론 15p참고문헌 16p부록

  • [교육과정] 수행평가 사례 조사 분석
  • 작성해 나가는 논술형 문항에 대한 평가를 말한다. 서술형 검사를 수행평가에 포함시키는 것에 대해 이견이 없는 것은 아니나, 주어진 과제를 해결할 때 수험자의 사고 과정이 드러나기 때문에 수행평가라고 할 수 있다.2) 작문글쓰기는 수험자의 의견과 주장을 전개할 수 있는 활동과 시, 수필, 소설 등의 창작 활동을 포함하여 수험자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평가하고 고등정신 능력을 함양하는 학습 활동으로 수행평가 방법의 대표적인 예이다.3) 토론

  • 성인 기독교교육 성인교육 중장년기
  • 2> 융(Jung, 1993)의 개별화자아를 외적, 물질적 차원 -> 내적, 정신적 차원으로 전환시기 => 개별화(individualization)* 개별화(individualization): 장년기에 젊음과 늙음, 파괴와 건설, 남자다움과 여자다움, 애착과 분리 등 양극의 중간에 처한 상태를 이해하고, 이러한 상반되는 경향이 자신의 생활에 통합되도록 함3> 굴드(Gould, 1978)의 장년기에 벗어나야 할 다섯 가지 비합리적 가정(1) 안전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는 가정 - 실제로 장년기에는 부모의 보호를 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 오늘의 신문 > 10 번 사무실서 네트워크까지 창업 도우미 4년 만에 17조원 기업 Cover Story 12개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공유 사무실 4년 새 6배 글로벌 기업들도 네트워크 참여200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크롤러(Krawlers)라는 작은 아기 옷 회사를 운영하던 이스라엘 출신의 젊은 사업가 애덤 노이만(Neumann)은 비싼 임차료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소규모 회사에 적합한 작은 사무실이 없어, 필요하지도 않은 넓은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공통 기본 교육과정이 적용되지 않는 11-12학년에서는 과목 선택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적성, 소질 등을 고려하여 과목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들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기간 중에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 받지 않는 5개 교과(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경우, 비록 교육과정상에서의 차별화는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교수학습 상황에서 학생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