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일본어문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 책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8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일본어문법
공통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2페이지이상)
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2페이지이상)
3)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을 책에서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1페이지이상)

<추천도서>
① 이경수,임영철 (역) 일본어로 찾아가는 일본문화탐방 (방송대출판사, =지식의 날개)
②윤상실(저) 한일연어대조연구 (한국문화사)
③조남성(저) 일본어의 오용분석 (보고사)
④이경수(역) 일본인이 오해받는 100가지 말과 행동 (한울)
⑤박양순(역) 일본인의 정신 (한울)
목차
다음의 5개의 추천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1)~3)을 A4용지 5매 이상으로 작성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한다.
1)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2페이지이상)
2) 책의 본문에서 도움이 되었거나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점을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2페이지이상)
3)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을 책에서 찾아 쓴 다음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
(1페이지이상)


박양순(역) 『일본인의 정신』 (한울)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책의 핵심 내용
1) 조화와 겸양의 자세
2) 준비 정신
3) 감정조절

2. 책에서 도움이 된 부분에 대한 본인의 의견
1) 일본인에 대한 이해
2) 일본의 문화에 대한 이해

III. 결 론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일본인의 정신 - 박양순.hwp
2. 일본인의 정신 독자리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일본은 우리나라에게 있어서 가깝고도 먼 나라이다. 분명 지리학적으로는 이웃나라에 있지만 역사적으로 뿌리 깊은 앙금으로 인해 멀게만 느껴지는 나라다. 언뜻 보면 사실 일본인과 한국인은 닮은 부분이 많다. 외모적인 부분도 그러하고 또 오랜 시간 유교 한자 문화권에 속해 있다 보니 문화적으로도 사실 서양 나라에 비하면 어느 정도 닮은 점이 많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일본의 문화는 이따금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우리와는 무척이나 다른 문화로 인해 오해를 빚는 경우도 많다. 일본어를 잘 배우기 위해서, 그리고 일본이란 나라를 잘 이해를 하기 위해선 당연히 일본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선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이번 과제는 무척이나 뜻깊다고 생각한다. 여러 참고 도서 중 일본의 문화의 뿌리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을 고르고자 하였는데, 그 결과 ‘일본인의 정신’을 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선 이 일본인의 정신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책의 핵심 내용에 대한 정리와 이에 대한 나의 의견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책의 핵심 내용

1) 조화와 겸양의 자세

우선 내가 책을 읽으면서 인상 깊었던 부분을 중심으로 책의 핵심 내용을 요약해 보고자 한다. 일단 일본인은 무엇보다도 조화 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조화는 일본인에게 있어서 어떤 안도감과 같은 것을 주는데 따라서 일본인은 조화를 위해 여러 가지 가치와 행동 규범, 도덕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편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글이었습니다.
  • cenovis***
    (2016.09.30 16:17:01)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너무 자기 내면만 완성시키는 것에 치중하지 않고, 근래에는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타인에게도 내면의 생각에 대해 영향을 주거나 받는 것에 대해서도 나타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상 깊었던 「문장」“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것과 같은 거야.”- 책 속에서 -< 1984 > 조지 오웰이 책의 작가는 1984를 통해 표면적으로는 전체주의라는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너무 자기 내면만 완성시키는 것에 치중하지 않고, 근래에는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타인에게도 내면의 생각에 대해 영향을 주거나 받는 것에 대해서도 나타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상 깊었던 「문장」“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것과 같은 거야.”- 책 속에서 -< 1984 > 조지 오웰이 책의 작가는 1984를 통해 표면적으로는 전체주의라는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내용은 이러한 방향에서 제시되었으나, 이 대안 교과서의 문제점은 이러한 학습 활동의 평가 기준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③ 언어 단원은 읽기 ․ 쓰기와 결합해서 다룬다.언어 지식 영역의 내용은 크게 언어 기능 영역과 관련된 부분과 독자적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실제로 문장 성분이나 단어 품사 같은 것은 쓰기 영역과 관련되는 요소들이고 음운론 부분은 읽기와 관련된 분들이다. 외국의 교과서를 보면 문법 학습을 이렇

  • [외국어교육] 초등학교, 중등학교 영어교육
  • 내용도 충실히 지도하여 앞으로 사회에 필요한 국제적인 감각을 지닌 이중언어 소유자를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다.Ⅲ. 중등학교 영어교육1. 중등학교 영어교육 : 실태와 문제점 (1) 입시 중심의 영어교육중등교육의 주체의 궁극적 목표가 대학입시를 지향하고 있다. 학생, 교사, 학부모의 궁극적 목표는 입학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소위 명문대에 진학하는 것이므로, 수학능력시험에서 요구하는 것만을 추구하고, 수학능력시험 외국어 영역에 포함

  • 7차교육과정분석
  • 일본어 교사 인터뷰 ♥ 11Ⅴ. 재량활동 & 특별활동 25- ♥ 재량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재량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특별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특별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7차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5반 61명 설문조사1.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위해 한반에 몇 명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1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