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C형] 한국과 외국의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3 / 2020.04.13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론
C형 <학번 끝자리 5, 6>
3. 한국과 외국의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15점),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C형] 한국과 외국의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의 개념
1) 기원
2) 필요성
3) 유형
(1) 유아원
(2) 유치원
(3) 어린이집
2.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
1) 역사
2) 체제와 종류
(1) 체제
① 유치원
② 어린이집
(2) 종류
3. 해외 유아교육기관
1) 역사
2) 미국의 유아교육기관 체제와 종류
(1) 의의
(2) 체제
(3) 종류
4. 홈페이지 방문 유아교육기관
1) 국립 공주대학교 사범대학부설유치원
2) 학생현황
3) 교육과정
4) 방문 유아교육기관 느낀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의 개념
1) 기원
(1) 유아교육의 시작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로 교육이 시작되었음은 누구나가 짐작할 수 있는 사실이다. 유아교육은 정식 교육기관을 통해 이루어지는 형식적 유아교육과 가정과 사회에서의 일반적인 경험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비형식적 유아교육으로 크게 구분될 수 있다. 그런데 학교 교육제도가 발달하게 되는 산업혁명을 전후한시기 까지는 주로 비형식적 유아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형식적 유아교육은 그 이후에 실시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형식적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은 1767년 프랑스의 Oberlin에 의해 시작된 편물학습 소학교에서 그 기원을 찾아 볼 수 있다. 편물학습 소학교에서 어린이들은 자연이나 역사에 관한 그림을 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정확한 프랑스어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고 한다.
그리고 Oberlin의 편물학습 소학교에서의 유아교육은 프랑스 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그 이상 전파되지 못한 채 그 맥이 끊어지고 말았다.
참고문헌
조성일 외(2010) 유아교육기관 윤영관리, 동문사
이영자 외(2011)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
이윤경 외(2013)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이희경(2008)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신옥순(2009)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노명희 외(2014) 유아교육개론, 동문사
구경선(2012) 유아교육의 역사와 사상, 교육아카데미
조성자(2005) 유아교육의 역사와 철학적 이해, 창지사
이선숙 외(2012) 유아교육의 역사와 철학, 청목출판사
이기숙 외(2007)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조정숙(2007) 유아교육개론, 방송대 지상강좌
강현석 외(2004)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학지사
서재복 외(2012) 교육학의 이해, 태영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전문대학 학과평가
  • 체제이니만큼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 문제점들을 해마다 어떻게 고쳐나가고 있는지를 비교해보는 일이 필요할 것이다. 2. 연구 방법먼저 한국 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매 년도별 전문대학 학과 평가 보고서와 발전방안 연구서 등을 기초로 하여 세부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평가 과정과 기준에 대해 분석해보았다. 이 과정에서 몇몇 문헌들을 통해 대학평가, 평가방법 등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지식을 얻는 일이 필요했다. 참

  • [교육학]전문대학 학과평가의 목적과 문제점 및 개선 방향 연구
  • 체제이니만큼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 문제점들을 해마다 어떻게 고쳐나가고 있는지를 비교해보는 일이 필요할 것이다. 2. 연구 방법먼저 한국 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매 년도별 전문대학 학과 평가 보고서와 발전방안 연구서 등을 기초로 하여 세부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평가 과정과 기준에 대해 분석해보았다. 이 과정에서 몇몇 문헌들을 통해 대학평가, 평가방법 등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지식을 얻는 일이 필요했다. 참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 방문요양서비스1,228  1,111 767 62,736 주야간보호서비스714 12,768 621 10,627 504 8,109 단기보호서비스288 3,950 217 2,833 137 1,718 방문목욕서비스466  349    노인보호전문기관노인보호전문기관21  20 19 3. 노인복지실천현장1) 기관에서 진행되는 노인사회복지실천대상사 업세부 프로그램노인평생교육지원∙한글교실, 외국어교실, 교양교실, 정보화교육, 역사교실 등취미여가지원∙음악(노래교실, 민요⋅풍물교실, 댄스교실 등),

  • [지역사회복지론] 건강가정 지원센터
  • C형 : 한부모가족희망센터. 결혼이민자가족 방문교육사업 실시(’08.1월).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65기관(’08.1월).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 80개소(’08.1월). 보건복지가족부 주무부처 변경(’08.2월). 다문화가족지원법 제정(’08.3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명칭변경(’08.9월). 건강가정지원센터 통합 CI 제정(’08.10월)Ⅱ. 본 론1.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정의 및 역할1) 정의 중앙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보건복지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정책의 주요 전달

  • 녹십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녹십자 경쟁우위분석과 해외투자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
  • 현장 인증을 통과하며 안휘성 최초로 중국 GMP 인증을 받는 등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설립 14년이 지난 현재, 중국녹십자는 현지에서 우수 외상투자기업상 2년 연속 수상, 보건당국의 최고품질관리 회사 선정, 의약품 생산 안정신용 A급 인증 등 높은 기술수준을 갖춘 외국계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중국녹십자는 한국 본사와의 긴밀한 협조와 기술 도입 아래 중장기 R&D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자체 제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향후 공급하게 될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