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9 / 2020.04.0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
- 유아건강교육4B형) 몸에좋은음식에관심을가지고 바른태도로 즐겁게먹는다라는 교육내용과 관련된활동 또는놀이2가지조사하고 적합한지분석하시오0K
- [2020 유아건강교육 4B][출처표기]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 [2020 유아건강교육4공통][기말시험] 1.다음은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설명이다. 괄호 A, B에 들어갈 용어는?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B형 |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영유아 식생활관리
2,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 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
i. 활동 - 1 : 어른들과 함께 식사해요
1)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 부분
2) 해당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
ii. 활동 - 2 : [요리]건강지킴이 검은콩 두유
1)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
2) 해당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유아의 건강에서 영양의 중요성은 태어나기 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는 것으로서 영양문제는 사람이 생존하기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식습관에 관한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영양부족이나 영양불균형 못지않게 과다한 영양섭취가 문제로 지적되기도 한다.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을 막론하고 질병과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유아가 성인의 축소판이 아닌 것처럼 유아의 건강과 영양 교육 역시 성인의 안전 및 영양교육과 독립되어 이루어져야 한다. 건강교육의 주요한 영역으로는 우선 유아 영양교육을 들 수 있다. 유아영양교육은 유아기 영양과 식품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한 후 이를 식생활에 올바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올바른 식사습관을 형성하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영양과 관련된 지식, 태도, 실천기술, 식습관개선을 다룬다. Spodek, Saracho, Davis(1991년)는 유아의 건강과 성장, 인성 및 사회적 발달을 위한 필수요소로서 유아기 영양교육을 언급하였으며, Diekrs와 Mores(1975년), Branen과 Fletcher(1999년)는 영유아의 영양교육에 대해 일생의 식습관 형성에 심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Mahan & Escott-Stump (2000년)은 유아의 영양상태가 유아의 신체발달, 뇌의 발달, 인지발달, 사회성과 정서발달, 감염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음을 보고하고 있다. 이렇듯 어린 시절의 영양은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중요하며 빈혈, 성장지연, 영양불량 등 영양관련 문제를 예방하고 비만, 충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유아건강교육,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에 대해 나름의 의견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유아를 위한 환경보전 교육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2002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2008
양수영(2018), 영유아 건강교육 (효과적인 예비교사교육을 위한 뇌 기반), 학지사
최영희ㆍ홍종원(2018), 아동생활지도, 공동체
동아유치원(2006). 유아환경교육의 실제. 창지사
유치원교사 기본생활습관지도 우수사례집, 서울특별시교육청, 2008
김혜경 저(2014), 영유아건강교육, 공동체
신은혜(2014), 유아의 기본생활습관에 대한 동극활동의 효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과학기술부 편집부(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세트 (전11권), 교육과학기술부
키즈키즈, http://www.kidkids.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2020년 1학기 유아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
- 유아건강교육 C형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아동건강교육B형] 1.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요약 비교분석(공통점 차이점) 2.영유아 영양교육 내용계획(주요내용 목적및교육목표 활동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