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4B형) 몸에좋은음식에관심을가지고 바른태도로 즐겁게먹는다라는 교육내용과 관련된활동 또는놀이2가지조사하고 적합한지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3 / 2020.03.2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하고 싶은 말
유아건강교육4B형) 몸에좋은음식에관심을가지고 바른태도로 즐겁게먹는다라는 교육내용과 관련된활동 또는놀이2가지조사하고 적합한지분석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건강교육4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
1) 몸에 좋은 음식, 몸에 나쁜 음식
(1) 활동 1: 몸에 좋은 음식과 몸에 나쁜 음식
(2) 활동 2: 좋은 음식을 먹어요
2) 유아 식사습관 생활지도
(1) 건강한 식습관 형성
(2) 유아의 식습관의 중요성
(3) 연령에 따른 식생활지도
2.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살아있는 동안 음식을 안 먹고 살 수 없다.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결국은 죽은 목숨이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식단을 잘 짜서 영양가 있고 균형 있는 식사를 통하여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철저한 식사조사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일반인들이 칼로리, 단백질 및 각종 미량성분 등을 고려한 영양권장량에 의한 식단을 작성하기에는 너무나 어렵다. 보통 사람의 식단의 경우 어제 섭취한 음식을 연달아 오늘 먹는 경우가 많이 골고루 영양섭취는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바쁜 경우에는 김밥, 라면으로 식사를 대용하고 있어 영양섭취의 불균형이 지속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면 영양부족으로 인하여 몸의 균형이 떨어지게 되며, 더 나아가 질병을 초래할 수도 있다. 7차 개정된 한국인 영양권장량(2000년)의 기준에서 중등활동을 하는 정상체중(66-67㎏) 남자성인(20-49세)의 1일 영양권장량은총 열량 2500kcal, 단백질은 70g이며, 중등활동을 하는 정상체중(53-55㎏) 여자성인(20-49세)의 1일 영양권장량은 총 열량 2000kcal, 단백질은 55g이다.
그러나 사람의 성별, 체중, 활동량은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만의 1일 영양권장량을 구해 보는 것도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한국인의 1회 섭취 분량을 적절히 고려하면서, 여러 가지 식품이 골고루 섭취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식단구성안을 작성하여야 할 것이다. 유아에 대한 식사조사는 개인의 평상시 섭취량에 가까운 식품섭취량을 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식품의 정확한 소비량 측정하는 것으로 눈대중표이용, 1인1회 섭취분량, 노인?어린이등 좋은 모델로 이용하고 있다
유아의 경우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느냐 몸에 나쁜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성장과 발육에 큰 연향을 미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여 먹는 자세가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이에 따른 교사들은 유아들에게 올바른 식사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식사교육을 잘 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유아건강교육4B형 )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옥련 외 4인, 유아학습지도, 서울 : 문음사, 1986
2. 김숙희 외 2인, 1997, 식생활과 건강 , 서울 : 신광출판사.
3. 박상규, 중독의 이해와 상담실제, 학지사, 2009
4. 모수미 외. 1994,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
5. 신은수 외, 놀이와 유아교육, 학지사, 2001
6. 김민희, 2014, 익산신문, 유아의 식습관 지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 활용하였습니다
  • 42773***
    (2020.10.04 20:33:27)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