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7 / 2020.03.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적 태도
1) 과학적 태도 개념
2) 과학적 태도의 하위요소

2. 과학과정 기술
1) 과학과정 기술 개념
2) 과학과정 기술의 하위요소

3. 놀이를 중심으로 지도할 수 있는 예
1) 과학적 태도
2) 과학과정 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과학적 태도는 과학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관련된 태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과학을 수행하고 학습하기 위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과학과정 기술은 과학자가 과학을 행하는 모습으로 과학자는 과학과정 기술을 활용하여 과학을 행한다. 유아기 과학교육은 과학 과정 기술을 토대로 유아들 스스로가 문제를 제기하고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탐구하면서 의문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 필요하다. 유아기는 성장발달에서 결정적인 시기로서 유아기에 형성된 습관과 태도는 성장 후에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따라서 유아들이 과학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지니지 않도록 배려하면
참고문헌
유은영, 조형숙 저, 유아과학교육,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8
최석란 저, 놀이지도(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공동체, 2020
황의명, 조형숙 저, 유아과학교육(탐구 능력 증진을 위한), 정민사, 2019
서혜정 저, 유아과학교육, 공동체, 2018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이순형, 권혜진, 권기남 외 6명 저, 영유아 과학지도, 교문사, 2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