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사소통4A)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확산방지 미디어건강증진캠페인정리 보건의사소통특성기반으로성공적인캠페인되기위한전략제시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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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의사소통
A형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확산방지를 위한 미디어 건강증진 캠페인을 정리하고, 보건의사소통의 특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보건의사소통4A)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확산방지위한 미디어건강증진캠페인정리하고 보건의사소통특성기반으로성공적인캠페인되기위한전략제시하시오0k

보건환경학과 보건의사소통4A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확산방지를 위한 미디어 건강증진 캠페인을 정리하고, 보건의사소통의 특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19에 대한 소고
1) 코로나 바이러스의 병명
2) 코로나바이러스19의 원인
2. 감염의 확산방지를 위한 미디어 건강증진 캠페인 정리
3. 보건의사소통의 특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전략 제시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첫 발병지인 중국 우한시가 폐쇄되었다. 중국 우한시는 2020년1월 23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우한을 오가는 버스, 기차, 여객선, 항공기의 운항을 전면 중단했다. 그에 따른 시민들의 생활이 잘수록 불편해지고 있다. 우한시에서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도시를 벗어나면 안된다고 시민들에게 방송하고 있어 사실상 도시 봉쇄를 선언하였다. 교통 운행 재개 시점은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 상황이다. 우한 코로나 확진자는 616명, 사망자도 17명이며, 매일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늘어난 환자를 수용하기 위하여 턱없이 부족한 병실을 늘어나고 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새로운 병실을 짓고 있어 신속한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환자 발생을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최대한 실내에서 생활하기를 권하고 있어 우한시에는 차량이동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어 유령도시로 바뀌고 있어 도시기능 자체가 제대로 작동되지 못하고 있다.
이미 중국 국경을 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은 물론 중남미까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에서는 확진자 1명이 격리 치료 중이지만 다행히 21명은 음성으로 판정된 상황이다. 세계인들이 우한코로나바이러스가 무서운 것은 세계 경제와 정치, 사회 등 모든 기반을 무너지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종교, 정치, 이념, 사상, 국경 등 모든 것을 무너뜨려 기존의 사회질서를 무너지게 할 수 있는 초강력 바이러스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코로나바이러스의 강력한 침투로 인하여 대학의 개강을 미루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유치원도 개학을 늦추는 등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 더 나아가 극장, 공연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연도 취소되고 있으며,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모이는 상가에도 인적이 드물어 경제침체가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요즘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자 이를 이용한 홍보가 미디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국민들 머릿속에 각인될 수 있도록 쉽게 홍보하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미디어 홍보를 남용하는 상술이 판치고 있다. 즉, 마스크중 어떤 제품이 코로나에 좋다든지, 어떤 의료기가 좋다고 홍보하여 고가에 매도하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보건의사소통4A)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확산방지를 위한 미디어 건강증진 캠페인을 정리하고, 보건의사소통의 특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대하, 2020, 메디칼타임즈, 코로나19, 또 하나의 러시안 룰렛
-김헌태, 2019, 한국정신건강신문,우한폐렴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국민불안
-김지훈, 국가 전염병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법제의 정비방안 연구, 한국법제연구원, 2011.
-박찬영, 2020. 공기청정기 제조 제나노 매니저 "코로나 바이러스 크기 작아 무사통과"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배준열, 2020. 의사신문, 병원 직원들의 '클라쓰'···"나도 감염될 수 있지만(76%) 확진환자 받아야 해(87%)"
-정병기, 2020, 뉴스프리존, 함양군, 코로나19 확산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질병관리본부 www.cd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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