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예: 토지개혁, 농촌집체화, 도시집체화, 대약진운동, 문화대혁명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3 / 2020.03.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20-1)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 (방통대 2020-1)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 [현대중국입문]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 [현대중국입문] 2020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기
-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공통 과제물 문제 ◆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예: 토지개혁, 농촌집체화, 도시집체화, 대약진운동, 문화대혁명 등) |
- 하고 싶은 말
-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후 개혁개방 이전까지 중국이 시행한 전체주의적 정책 또는 운동(캠페인) 2∼3개를 선택하여 그 구체적인 내용을 조사·분석하여 기술하세요. (예: 토지개혁, 농촌집체화, 도시집체화, 대약진운동, 문화대혁명 등)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시대 상황
2. 대약진운동의 전개
3. 대약진운동의 영향
4. 문화대혁명의 전개
5. 문화대혁명의 결과
- 본문내용
-
시대 상황
1956년을 전후로 모택동과 중국공산당의 지도부는 스탈린주의적 발전 모델에 따라 급진적인 공업화와 사회주의적 개조를 동시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파생된 문제점을 인식하고, 중국 실정에 맞는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있었다. 그것은 신민주주의 혁명 시대의 경험에 입각해 인민대중들과 다양한 계급 간의 단결과 협력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한다는 것이었다.
특히 모택동은 사회주의적 개조가 기본적으로 완결된 단계에서 중국 인민들 사이에 존재하는 모순은 원칙적으로 ‘비적대적인 모순’이기 때문에 계급투쟁의 방식보다는 대화와 설득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식인과 민족자산계급들도 불만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게 하고, 인민민주주의 정권에 참여하는 길을 개방한다면 이들의 적극성을 경제발전의 동력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믿었다. 따라서 모택동은 이른바 ‘백화제방, 백가쟁명 ‘온갖 꽃이 함께 피어나듯 많은 사람들이 제각기 주장을 편다.’
’이라는 자유화 정책을 추진하면서 공산당에 대한 지식인들과 민주당파들의 비판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려고 했다.
- 참고문헌
-
서진영, 21세기 중국정치, 폴리테이아, 2008.
조관희, 한권으로 읽는 이야기 중국사, 정이출판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