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이해1 2018년}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2학기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6 / 2018.09.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A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_18학년도2학기_한국문화자원의이해1(A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외국인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싶은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과제물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해당 자원의 관광적 가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2017년 2학기 일본학과 관광학과 중간과제물 레포트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 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A형 |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문화자원의 선택> - 본인의 소속 지역대학이 소재하고 있는 시도 내의 자원 선택 - 고대고분, 한옥(지정문화재에 한함), 궁궐, 전통정원, 향교/서원, 조선왕릉, 근대건축물(둥록문화재에 한함) 중 택 1 <과제물의 구성> - 과제물은 다음의 항목별로 구분하여 작성 1.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시·군 단위까지 기술) 2. 해당자원에 대한 소개(교재, 강의, 인터넷 자료 등 활용) 3. 해당자원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본인의 의견 중요) 4. 해당자원에 대한 관광적 측면에서의 1차 목표시장 및 그 이유(본인의 의견 중요)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문화자원의 선택>
- 본인의 소속 지역대학이 소재하고 있는 시도 내의 자원 선택
- 고대고분, 한옥(지정문화재에 한함), 궁궐, 전통정원, 향교/서원, 조선왕릉, 근대건축물(둥록문화재에 한함) 중 택 1
<과제물의 구성>
- 과제물은 다음의 항목별로 구분하여 작성
1.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시·군 단위까지 기술)
2. 해당자원에 대한 소개(교재, 강의, 인터넷 자료 등 활용)
3. 해당자원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본인의 의견 중요)
4. 해당자원에 대한 관광적 측면에서의 1차 목표시장 및 그 이유(본인의 의견 중요)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과제인 위와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충실히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과제에 특화된 레포트입니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 명 및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
(1)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 명
(2)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
2. 해당자원을 선정한 이유
3. 해당자원에 대한 소개
(1) 화성 행궁
(2) 무예24기 시범공연
4. 해당자원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
(1) 역사적 가치
(2) 문화적 가치
III. 결 론(해당자원에 대한 관광적 측면에서의 1차 목표시장 및 그 이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유산이란 폭넓은 개념으로서 우리의 자연유산, 토착유산, 역사적 또는 문화적 유산을 포괄하고 있다. 학술적으로 문화유산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리될 수 있다. 과거, 현재, 미래 세대를 위한 미적, 역사적, 과학적 또는 사회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장소와 장소에 내포되어 있는 모든 가치?- 사회경제, 정치, 민족, 종교 또는 철학적인 고려를 포함해 창조된 예술작품에 깃든 문화적, 역사적 배경에 관한 지식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면에서 본인이 선택한 수원화성의 경우 문화유산자원의 가치가 뛰어난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수원화성에 대해 알아보며 수원화성을 관광적 측면에서의 1차 목표시장으로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고 수원화성의 역사적 가치, 문화적 가치를 파악해 하는 조사를 진행해 보겠다.
II. 본 론
1.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 명 및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
(1)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 명
수원시
수원시는 경기도청 소재지이자 경기도 제1의 도시이다.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한 시 경기도청 소재지로 북으로는 의왕시, 동쪽으로는 용인시, 남쪽과 서남쪽으로는 화성시, 서쪽으로는 안산시와 접한다. 수원시 산하 일반구는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의 4개로 청주시와 함께 전국의 특례시 중 창원시(5개) 다음으로 많은 일반구를 두고 있다.
수원시 인구는 2017년 5월 기준 1,197,177명으로 경기도는 물론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도 가장 인구가 많다. 한국의 수도권은 서울-인천-수원의 삼각 벨트를 중심으로 발전했는데, 그게 그대로 이어져 수도권의 한 축을 아직도 담당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수원화성코스. 수원관광 인터넷 사이트
최홍규, <<정조의 화성 건설>>, 일지사, 2001
<>-2013년작 다큐멘터리
이원희 외. 문화유산 관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문화재 활용정책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