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이해, 공통유형, 철학 문화를 읽다, 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철학의이해, 공통유형, 철학 문화를 읽다, 대중음악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철학의이해, 공통유형, 철학 문화를 읽다, 대중음악

목차

내용요약
1, 음악과 수학의 공통분모
2, 과연 음악은 만국 공통의 언어인가?
3, 대중문화와 자본주의
4,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5, 대중음악의 두 얼굴 상업성과 진보성

감상

참고문헌














1, 음악과 수학의 공통분모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피타고라스는 무려 데카르트보다 2600여 년이나 앞서서 데카르트가 하고 싶었던 음악이론을 주장한 적이 있다. 그는 음악이 주의 비례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오늘날 가장 친숙한 약기 가운데 하나가 된 피아노를 예로 들어보자, 피아니스트기 손가락으로 건반을 튕기면 전반의 해머가 현을 두드린다. 현은 제각기 다른 길이로 되어 있
본문내용
목차

내용요약
1, 음악과 수학의 공통분모
2, 과연 음악은 만국 공통의 언어인가?
3, 대중문화와 자본주의
4,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5, 대중음악의 두 얼굴 상업성과 진보성

감상

참고문헌

1, 음악과 수학의 공통분모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피타고라스는 무려 데카르트보다 2600여 년이나 앞서서 데카르트가 하고 싶었던 음악이론을 주장한 적이 있다. 그는 음악이 주의 비례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오늘날 가장 친숙한 약기 가운데 하나가 된 피아노를 예로 들어보자, 피아니스트기 손가락으로 건반을 튕기면 전반의 해머가 현을 두드린다. 현은 제각기 다른 길이로 되어 있
참고문헌
참고문헌

<철학, 삶을 묻다>,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문화로 열리다행복만을 보았다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철학의 욕조를 떠도는 과학의 오리인형불평등의 세대이방인다음 생엔 엄마의 엄마로 태어날게아주 작은 습관의 힘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바보 빅터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일본전산 이야기난중일기(亂中日記)협상의 전략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죽는 대신 할 수 있는 일 99가지어휘력이 교양이다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리딩으로 리드하라

  • 은유의 세계 레포트
  • 이해하도록 해주는 체계성은 필연적으로 그 개념의 다른 측면들을 은폐할 것이다. 은유적 개념은 우리에게 어떤 개념의 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도록 함으로써, 그 은유와 일치하지 않는 그 개념의 다른 측면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방해한다.”에 관련되는 것으로 어떤 측면에 초점을 맞추느냐에 따라 같은 현상도 다르게 인지됨을 보여준다. 이런 원리는 뒤에 나타나는 모든 은유들에 공통되는 속성이다.또 다른 것으로 삶을 항해로 보는 구조적 은유

  • [국어표현교육론] 작문
  • 이해와의 관계를 이해한다.흔히 표현과 이해는 전혀 별개의 사고 과정으로 인식한다.그러나 표현과 이해는 차이점보다는 오히려 공통점이 더 많다. 우선 표현과 이해는 ‘의미 구성’이라는 동일한 목적을 수행하는 사고 과정이라는 점을 지적할 수 있다. 이는 표현의 목적은 텍스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텍스트를 통해서 의미를 생산하여 전달하는 것으로 이해 역시 마찬가지여서, 텍스트를 통해서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이기에 둘은 동일한 목적을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이해- 내용 확인- 추 론- 평가와 감상․읽기의 태도- 동 기- 흥 미- 습 관- 가 치지식소통의 본질글의 특성매체 특성기능내용 확인추론.평가와 감상맥락.상황 맥락.사회 문화적 맥락읽기 실제-정보를 전달하는 글 읽기 -설득하는 글 읽기 -정서 표현의 글 읽기 -친교의 글 읽기3-3. 읽기영역 학년별 성취기준 7차 교육과정2007 개정 교육과정7학년1. 읽기와 쓰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안다.2. 내용을 메모하며 글을 읽는다.3. 글쓴이의 의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이해와 남성 현실보기문화사적으로 인류의 역사의 최초의 사회 형태는 모계사회였다. 그러다가 청동기 문화의 대두와 발달로 인한 정치 경제의 유형의 변화로 인해, 힘과 조직을 우선시하는 부계사회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 후 현재까지 부계사회가 지속되어 왔다. 부계 사회 제도가 확립되어 가면서, 가정과 사회의 주된 지도자는 남성으로 자리가 채워진다. 그래서 각 시대 마다 그 시대의 사람들은 자기 시대의 이상적 지도자에 많은 관심을 갖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