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TQM(최종본)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품질경영 발전단계
TQM의 개념
TQM의 목표와 구성요소
TQM의 기본 원칙
TQM의 추진 과정
결론
사례연구(두산 중공업)
사례연구(태평양)

㈜아모레 퍼시픽의 변천사
생산제품 및 공장현황
TQM의 도입배경
㈜아모레 퍼시픽의 TQM
TQM 도입성과
본문내용
1.TQM의 등장배경
왜 TQM (Total Quality Management)이 등장하게 되었는가 ?
외국기업에 비해 미국기업들의 경쟁력 약화
품질의 문제 및 비용과 신제품개발에 있어 외국기업에 비해
뒤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
외국기업에 의한 미국시장 잠식
1970년 후반 독일 및 일본기업에 의해 미국시장
1972년 [소비자 제품안전법] 제정
생산제품의 신뢰성, 품질보증, 제품책임 등의 문제가 기존의 생산현장, 기술부서,
품질관리 부서만의 문제가 아닌 기업전체의 문제로 인식 전환
제품향상 + 서비스품질향상 = TQM
1. TQM의 등장배경
최대의 고객만족과 가치창출을 목표로 하고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을 통해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전원참여 하여 품질을 차별화하며, 종합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최대 이익을 창출 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시그마] 6시그마의 특성, 성공요인 및 사례
  • 품질 경영 방법(TQM)과의 차이1) 목적의 차이 2) 전략의 차이3) 개념의 차이 4) 방법론의 차이5) 관리의 차이5. 6시그마 철학1) 6시그마 철학과 사고 2) 6시그마와 리더십6. 수행의 5단계1) 정의단계(Define) 2) 측정단계(Measure)3) 분석단계(Analyze) 4) 개선단계(Improve)5) 관리단계(Control)7. 6시그마 성공요인8. 외국 기업의 적용 사례1) 모토로라 2) 얼라이드 시그널 3) GE참고자료1. 6시그마란?시그마(Sigma:σ)는 일반적으로 통계학에서 데이터의 산포의 정도를 파

  • 품질경영 - 세계 일류 기업들의 품질 관리, 개선 방법 및 사례 조사
  • 관리는 고객의 필요와 기업의 필요조건들의 합치를 확보하기 위하여 계획수립, 측정, 표준화와 끊임없는 향상을 이용하는 것이다.GE와 Fedex의 자료를 찾다가 보게 된 여러 기업들의 품질경영 사례에서 느낀 점은, 기업이 지향하는 목표 수준에 도달하기까지는 어느 정도의 시간과 투자를 각오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이었다. 6시그마 활동 같은 경우는 단순한 품질관리운동이 아니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일종의 경영혁신운동이기 때문에 일반적으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관한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지 규칙과 공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도합 13개의 상이한 전통이 다루어진다. 각 장은 중심적 개념, 주요한 지성적 거장, 그리고 선정된 전통 안에 존재하는 중요한 논쟁점을 검토한다. 연구 수행의 관습과 전반적인 연구 방향도 논의되고, 연구 프로젝트 구안, 자료 수집, 다중적 청중을 위한 연구결과 발표의 적절한 방식들도 커버된다. 추가적으로, 그 장들은 각 전통에 현존하는 많은 개념적ㆍ경

  • 서울우유 위기관리 매뉴얼
  • 자료, 성명서, 팩트 쉬트 자료 작성, 발표, 미디어 관계 관련 행사 주최 계획, 최초 언론대상 브리핑 실시, 최고 의사 결정자들과의 연락 유지, 언론관련 사태추이에 따라 상부에 자문제공, 언론발표문 승인 받기, 보도진과의 모든 관계 조정, 인력 배치 및 스케줄 작성, 최초 보도자료 작성② 소비자 관계 담당자 - 광고홍보팀 대리 이미경 연락처 - Tel : 02- 490-8453, Fax : 02-490-8459, Leemk@seoulmilk 담당업무 - 고객문의 사항 답변, 인터넷 게시판 관리, 핫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품질시방과의 일치성(conformance with specification)요건에 대한 일치성(conformance to requirements)SeghezziCrosbyGroocock고객/사용자관점의품질사용/용도에의 적합성(fitness for use)사용목적을 만족시키는 성질, 성능고객의 기대에 부응(충족)하는 특성고객의 만족(customer satisfaction)JuranKS, JISFeigenbaumJuran and Gryna사회관점의품질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성사회손실을 회피하는 특성ISO, ANSI/ASQTaguchi자료: 이순룡, 현대품질 정의에 관한 고찰, 「생산관리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