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7년 2학기 유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교육론 | 레포트등록 | 2건 |
---|---|---|---|---|---|---|---|
G형 |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나의 몸과 마음, 소중한 나, 소중한 가족, 가족의 생활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관련 단위활동계획안을 교사-유아 발문과 응답을 넣어 작성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함. |
참고자료
[방통대 2017-2]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나와가족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생활주제 전개 생활주제나와 가족기 간5월 1주 ~ 5월 4주대 상만 3세누리과정관련 요소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신체운동건강 >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사회관계 > 나를 알고 존중하기 > 나를 알기, 나를 소중히 여기기,
2017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G형(누리과정 생활주제 - 나와 가족)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나의 몸과 마음, 소중한 나, 소중한 가족, 가족의 생활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2016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누리과정 생활주제 "나와 가족")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나와 가족’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나의 몸과 마음, 소중한 나, 소중한 가족, 가족의 생활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교과교육론 중간과제물 지침사항에서 제시하는 내용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1. 교과교육론 들어가기 (서론)교과교육론의 입장에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는 11가지로 나타나는데, 각 생활주제는 세부적인 소주제들을 포함하게 되고, 이러한 소주제를 기본으로 3~4주 정도의 수업을 계획하게
[교과교육론C형]G 2016-9-1 만5세 우리동네 교육계획표
교과교육론 중간과제물 지침사항에서 제시하는 내용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1. 교과교육론 들어가기 (서론)교과교육론의 입장에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는 11가지로 나타나는데, 각 생활주제는 세부적인 소주제들을 포함하게 되고, 이러한 소주제를 기본으로 3~4주 정도의 수업을 계획하게
나와 가족Ⅰ. 생활주제 교육계획안1. 주제 선정의 이유가족은 유아가 태어나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인간관계이며, 최소의 사회 단위이다.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와 배려, 존중 등은 가족 구성원과의 원만한 관계 속에서 형성되므로 가족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현대 사회는 생활이 복잡해짐
배려윤리 - 드라마 속 여성 인물들의 도덕성 분석과 배려교육론의 도덕교과에의 적용
배려윤리-드라마 속 여성 인물들의 도덕성 분석과 배려교육론의 도덕교과에의 적용Ⅰ. 서론Ⅱ. 본론길리건길리건의 배려윤리길리건의 도덕성 발달 수준에 관한 연구나딩스나딩스의 배려윤리나딩스의 배려교육론 4가지Ⅲ. 결론Ⅰ. 서론우리나라 도덕과목의 목표를 보면 가치 판단 능력, 합리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를 통한 나의 경험분석과 교과적용
나의 경우는 처음에는 선임이 고마워하였지만, 꾸중을 들은 후에는 내가 한 행동이 선임 입장에서는 배려가 아니라고 느낄 수 있다. 나는 이 과정을 통해 이러한 방식의 배려는 잘못되었고 다음부터는 배려의 방식을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5)이론을 통한 교과서적용■지도방안(1)내러
특수아 교과교육론 - 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 9 자료정리하기 - 돌림판 돌리기 결과를 조사표에 나타내기
나타내어 보기- 돌림판을 돌려 학습지에 기록하기- 돌림판 돌리기 결과를 조사표로 나타내기- 조사표를 보고 크기를 비교하기․돌림판, 붙임딱지6/5․가족수를 조사표로 나타내어 보기- 가족사진을 소개하기- 각 학생의 가족수를 조사표에 나타내기- 조사표를 보고 크기를 비교하기․가족사진,
초등 도덕 교육론 - 공리주의 - 교과서에 적용 - 6 나와 우리
나가면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학생이 있을 것이다. 나의 사례와 같이 자신을 희생하여 타인이 행복해지는 그런 기쁨을 학생들에게 느끼게 한다면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학생이 그러한 행동이 고쳐지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다.3. 초등학교에의 적용5학년 초등교과서6. 나와 우리 1차시☞ 공공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