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5년 1학기 유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평가 | 레포트등록 | 1건 |
---|---|---|---|---|---|---|---|
B형 |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예: 공격행동, 협동, 돕기 등)이나 특성들(리더십, 자기주장 등)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하여 제출하시오(30점). |
참고자료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이나 특성들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이나 특성들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예: 공격행동, 협동, 돕기 등)이나 특성들(리더십, 자
작용, 또래상호작용, 부모-유아상호작용, 유아- 교사 상호작용 등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갈등, 의사소통, 놀이 행동, 문제행동, 게임, 의도, 협동 등과 같은 주제나 행동2. 관찰기록방법: 일화기록, 사건표집법, 시간표집법3. 과제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①관찰주제, 관찰일시 및 장소, 관찰대상 ②관
아동관찰및행동연구1 만 26세 사이의 유아들의 3 40분 정도의놀이상황 일화기록 만 3 5세 사이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표집법 관찰 기록을 작성하시오0
표집법 관찰 기록을 작성하시오0유아교육과 아동관찰및행동연구11) 만 2-6세 사이의 유아들의 3-40분 정도의 놀이상황을 직접 관찰하고 일화기록을 3매내외로 형식에 맞게 작성하시오. (10점)2) 만 3-5세 사이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표집법에 따라 각각 관찰하여 관찰 기록을 작성하시오(평정척도법, 시간
2024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일화기록 작성, 표집법 작성)
1) 만 2-6세 사이의 유아들의 3-40분 정도의 놀이상황을 직접 관찰하고 일화기록을 3매내외로 형식에 맞게 작성하시오. 2) 만 3-5세 사이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표집법에 따라 각각 관찰하여 관찰 기록을 작성하시오(평정척도법, 시간표집법, 빈도사건표집법, 서술식 사건표집법, 행동목록법을 모두 사용
2018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출석대체과제물(일화기록, 빈도사건표집법 등)
1.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자유선택활동시간이나 바깥놀이시간에 유아들끼리 놀이하는 장면을 선택하여 일화기록을 A4 2-3매로 작성하시오.2. 인터넷에서 유아들의 놀이상황 영상을 찾거나, 주변에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관찰하여 빈도사건표집법과 ABC 사건표집법, 행동목록법과 평정
2019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일화기록, 빈도사건표집법 등)
1.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자유선택활동시간이나 바깥놀이시간에 유아들끼리 놀이하는 장면을 선택하여 일화기록을 A4 2-3매로 작성하시오.(현장 방문 사진 함께 첨부)2. 인터넷에서 유아들의 놀이상황 영상을 찾거나, 주변에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관찰하여 빈도사건표집법과 ABC 사건표집
고프만의 연극학적 접근법 및 가핑겔의 일상생활방법론을 적용하여 설명할 수 있는 일상생활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례는 무엇인지 찾아보시오
고프만의 연극학적 접근법 및 가핑겔의 일상생활방법론을 적용하여 설명할 수 있는 일상생활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례는 무엇인지 찾아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고프만의 연극학적 접근법의 개념과 이를 적용한 일상생활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례1) 고프만의 연극학적 접근법의 개념2) 고
레지오에밀리아교수법 사회적 구성주의 피아제의 구성주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구성주의란 피아제 학파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사회적 과제 조건- ZPD 활용-기호가 매개된 사회적 상호작용- 다상징화- 프로젝트 학습- 프로젝트 중심의 발현적교육과정- 상징화 주기를 통한 다상징화- 표상을 통한 학습- 사회적 상호 작용 강조- 기록화의 활용Chapter7이론적 영향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진화01 Dewey의 철학02 Piaget의 구
제10장 토의식 회의식 교수법 - 사회적 상호작용의 의미
법이 될 수 있는 것으로 학급회의를 주장하였다.*학급회의는 ㄱ, 구성원간에 서로 관심을 갖게 하여 사회적 집단의식을 높일 수 있다.ㄴ, 집단 속에서 자아통제력을 키울 수 있다.ㄷ, 행동에 있어 책무감을 키울 수 있다.>>학급회의의 3가지 유형사회적 문제해결 회의-보편적으로 많이 시행하는 회
고프만의 연극학적 접근법 및 일상생활의 사회적 상호작용
법들은 비록 인간관계의 본질은 아닐지라도 일정 부분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음도 부인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참고문헌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인간발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