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역사 경영전략 성공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3 / 2024.03.03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LG전자의 역사와 경영전략,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한 문서입니다. LG전자의 성장 과정과 경영전략, 그리고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LG전자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목차>
I. 서론
II. 본론
- LG전자의 역사
- LG전자의 경영전략
- LG전자의 성공 사례
- LG전자의 실패 사례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진공관식 국산 라디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후 1980년대부터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었으며, 1990년대에는 세계화 전략과 고객 서비스를 중점으로 영업망을 구축하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며, 2011년에는 스마트 TV 기능과 3D 기술을 결합한 3D 스마트 TV를 출시하였습니다.
LG전자는 자율과 창의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자 하며, 상하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소통 문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구성원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실패 사례로는 스마트폰 시장 철수를 들 수 있으며, 이는 소프트웨어의 역부족이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앞으로 차세대 제품과 차차세대 기술을 기타 경쟁업체들보다 한 발 앞서 개발하고, 경쟁이 아닌 한 발 앞서 대응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 LG전자는 무한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산업은 발전이 매우 빠르다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 이와 같은 길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전에 LG전자가 누렸던 영광을 활용한다면, 분명히 꽤 좋은 입지에서 다시 다양한 분야에서 우위를 누리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
- 참고문헌
-
-『LG전자 50년사』(LG전자, 2008년)
-『LG전자 35년사』(LG전자, 1995년)
- LG전자(www.lg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