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시스템_ESG 평가 대상(제조업 삼성전자, 비제조업 네이버) 기업 2개의 기업현황(기본개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다국적 전자제품 및 기술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이다. 해당 기업은 다양한 전자제품 및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창립연도
1938년에 이건희가 한국에서 삼성(삼성상회)을 창립하였다. 초기에는 식품 및 소매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자산업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본사위치
삼성전자의 본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참
주요 사업 분야
디지털미디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DM&S):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 및 판매한다.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 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칩셋 사업: 반도체 제조 및 설계, 메모리 칩 등을 생산하여 시장에 공급한다.
가전제품: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제조한다.
연구 및 개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영향력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기업 중 하나로 꼽히며,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며, 환경 보호, 교육 지원, 지역 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경쟁사
주요 경쟁사로는 Apple, LG Electronics, Sony, Huawei 등이 있다.


ESG경영을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
>환경
친환경 제품 및 기술 개발: 에너지 효율적이고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친환경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한다.
>사회
인권 및 노동관계: 삼성전자는 인권과 노동관계를 존중하고, 안전하고 건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다양성과 포용을 증진한다.
>지배구조
투명한 경영 및 윤리: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원칙을 준수하며, 기업의 지배구조를 강화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위와 같은 노력을 통해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 경영에 주목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정보] 대한통운 성공요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 기업문화 정착- 전문경영인에 의해 주주와 종업원의 공동이익 추구- 열린경영과 투명경영 실현4. 핵심역량 집중- 경쟁우위 핵심사업에 회사 역량 집중5. 고객감동 경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행동하는 기업연 혁2000.12.19 2000년 한국 정보화 우수기업 정보구축 부문 (정통부,한국경제)2000.10.23 2000년 한국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매경, 한국 커머스넷) 2000.10. 5 2000년 고객만족도 1위기업 (물류 / 택배부문) 2000. 7.11 품질 경영 우수기업

  • [국제경영전략] 한국델파이 국제경영전략 수립
  • 전자제어 브레이크, 에어백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만도는 샤시에 특화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문성과 자체 기술력은 국내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대기아 그룹의 부품 자회사들은 안정된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수익,매출,품질,기술부문 등에서 모기업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타 부품업체들에 비해 성장성 및 경영이 안정적이기에 현재 경영이 불안전한 한국델파이에게 있어 경쟁력우위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 부품 내 기업 모두 경쟁기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평가돼 8년째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 1위를 차지했다.현대자동차와 LG전자는 각각 4조9000억여 원과 4조6000억여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2~3위를 기록했다.경영이념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합니다. 기업의 일차적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며, 건실한 경영을 통한 이윤창출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사회에 공헌하기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홈플러스전략
  •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 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삼성전자의 평가 . p.912. 삼성전자의 앞으로의 과제 p.913. 윤리경영에 대한 연구자의 결론 . p.91※ 참고문헌 및 사이트 p.93Ⅰ.서론1. 문제의 제기기업의 기본적 책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