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시스템_ESG 평가 대상(제조업 삼성전자, 비제조업 네이버) 기업 2개의 기업현황(기본개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기업개요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다국적 전자제품 및 기술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이다. 해당 기업은 다양한 전자제품 및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창립연도
1938년에 이건희가 한국에서 삼성(삼성상회)을 창립하였다. 초기에는 식품 및 소매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자산업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본사위치
삼성전자의 본사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참
주요 사업 분야
디지털미디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DM&S):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 및 판매한다.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 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칩셋 사업: 반도체 제조 및 설계, 메모리 칩 등을 생산하여 시장에 공급한다.
가전제품: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제조한다.
연구 및 개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영향력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기업 중 하나로 꼽히며,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며, 환경 보호, 교육 지원, 지역 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경쟁사
주요 경쟁사로는 Apple, LG Electronics, Sony, Huawei 등이 있다.
ESG경영을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
>환경
친환경 제품 및 기술 개발: 에너지 효율적이고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친환경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한다.
>사회
인권 및 노동관계: 삼성전자는 인권과 노동관계를 존중하고, 안전하고 건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다양성과 포용을 증진한다.
>지배구조
투명한 경영 및 윤리: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원칙을 준수하며, 기업의 지배구조를 강화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위와 같은 노력을 통해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 경영에 주목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