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하십시오 대상과 목적,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실시방법, 예상되는 효과를 여러 자료를 참고해 실제 본인이 구성하여 제작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비 부모교육이란
2.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성
3. 예비 부모교육의 진행 과정을 서술
4. 예비 부모교육 프로그램 4회기
5. 예상되는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선행학습은 자녀를 둔 학부모의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녀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모가 되기 전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는 사전 학부모 교육은 자녀 돌봄 과정에서의 불안과 부담을 줄이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작업에서 미래의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출산에 관한 기본 지식을, 2라운드에서는 신생아 케어에 대해 배웁니다. 3라운드는 자녀의 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4라운드는 학부모와 자녀의 상호 이해 및 의사소통 방법을 배웁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부모는 출산·육아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능뿐만 아니라 부모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과 이해는 부모가 아이를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전보영, 「조손가족의 가족기능 향상을 위한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성 연구」, 성균관대, 2010
정성란, 「가족상담 및 치료」, 양서원, 2017
이은화, 「부모교육의 목적. 한국부모교육학회(편). 부모교육학」, 서울:교육과학사. 1997
이영찬, 「청소년 부모교육 지원을 위한 평생교육체계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이효진, 「그림책을 활용한 보육정보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에 관한 실행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이현자,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국내석사학위논문 광운대학교 대학원, 2016
김혜나, 「Charlotte Mason의 부모교육론」, 국내석사학위논문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21
김수현,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평가도구의 개발과 적용」, 이화여대, 2005
이병래, 「결혼 전 여성의 양육태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
오영희,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요구와 교육내용에 대한 인식」, 숭실대, 2013
신혜영, 「예비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론_청소년기 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실제 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하세요 (대상과 목적,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실시방법, 예상되는 효과를 여러 자료를 참고해 실제 본인이 구성하여 제작) 부모교육의 목적 및 목표제시 각 회기별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 제시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할 때 예상되는 효과와 프로그램을 만든 소감
  • 부모교육론청소년기 자녀와 의사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실제 프로그램을 4회기로 구성하세요. (대상과 목적,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실시방법, 예상되는 효과를 여러 자료를 참고해 실제 본인이 구성하여 제작)부모교육의 목적 및 목표제시 각 회기별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 제시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할 때 예상되는 효과와 프로그램을 만든 소감차 례1.서론2.본론1) 부모교육의 목적2) 부모교육의 목표제시3) 각 회기별 구체적 프로그램4) 예상

  • [사회복지]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위한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 방법(2) 조사 도구 및 내용(3) 자료 분석 방법(4) 결과 및 해석Ⅱ. 프로그램 개발1. 프로그램의 구성(1) 프로그램의 개발 배경(2) 프로그램의 목적(3) 프로그램 대상 및 실시 방법2. 프로그램의 실제 - 각 회기별 프로그램의 세부 절차 및 과정Ⅲ. 평가 및 제언- 프로그램 평가 및 제언Ⅳ. 부록1. 요구도 조사 설문지2. 프로그램 평가지Ⅴ.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램 목적 및 필요성이전 선행논문 고찰을 통해 우리는 대부분의 부모 자녀 관계 교육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차 례1. 사업의 필요성2. 사업목적3. 사업목표4. 프로그램 실시 기간 및 장소 5. 참가대상 및 인원6. 프로그램 진행자 및 자원지도자7. 프로그램 진행 일정8. 프로그램 세부계획9. 소요예산10. 홍보전략 11. 기대효과12. 세부활동지도안13. 활동지14. 참고자료 15. 평가설문지1. 사업의 필요성(1) 미흡한 학교 진로교육현재 우리나라의 중고등학교는 입시위주 교육에 치중하여 학교의 진로교육 기능이 매우 미흡하다. 국민

  • 결혼준비교육 레포트
  •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한다. ⅳ. 4회기 : “나의 가족 원정기” -동반자 의식을 갖고 가족의 계획을 세운다.Ⅲ. 부모용 자료 (활동지)ⅰ. 1회기 : 슈렉과 피오나가 만났을 때ⅱ. 2회기 : 결혼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ⅲ. 3회기 : 우리들의 행복한 대화ⅳ. 4회기 : 나의 가족 원정기Ⅳ. 부록 ⅰ. 요구도 조사 방법 및 결과ⅱ. 요구도 설문지 형식Ⅴ. 참고문헌Ⅰ. 프로그램 소개1.이론적 배경결혼준비교육에 대한 다양한 선행연구에서, 부부관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프로그램* 청소년 가출 프로그램은 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1. 학교 및 보육원 가출예방프로그램가출의 주요인이 되는 나, 가족, 학교, 친구의 문제를 중심으로 재미있고 다양한 공동체놀이를 통해 가출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즐겁게 풀어나간다. 2. 가출예방 사업의 목적하나! 일반청소년 대집단을 대상으로 가출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기대심리를 점검하고, 가출이 가져올 수 있는 여러 문제 상황을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