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_불요식계약은 서면이나 구두에 의한 명시 계약 또는 관행이나 관습에 의한 묵시 계약에 의해 성립되는 계약을 의미하는 것으로 반드시 서면으로 계약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토론글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 본문내용
-
불요식계약은 구두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계약이라는 점에서의 그 구체성과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불요식계약의 단점은 상호간의 지속적인 계약 거래관계를 유지하는 거래의 신뢰성에 문제를 준다는 점에서의 기업과 기업의 거래의 그 무게감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다.
일정한 방식이 없다는 점에서의 계약이라는 단어가 정의하는 상호간의 약속과는 거리가 멀다. 그 과정에서 기업 간의 구두적인 대화자체의 자율성을 침해한다는 이유에서 이것은 바람직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계약 자유의 원칙에 근거한다면 계약에 의한 법률관계의 형성이라는 것은 법의 제한에 저축되지 않는 것에서 완전히 각자의 자유로써 국가가 계약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계약자유에서 다루는 4가지는 계약 체결의 자유, 상대방 선택의 자유, 내용 결정의 자유, 방식의 자유이다. 여기서 계약의 자유는 우리가 흔히 아는 자유의 무제한적인 의미가 아닌 제한적인 자유를 뜻하는 것으로 강제로 할 수 없으며 형식을 요하지 않는 불요식 계약이 이러한 계약의 자유에 부분에 속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