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청약과 승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4 / 2022.06.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청약의 실무적 이해
2. 승낙의 실무적 이해
3. 청약과 승낙의 계약실무상 관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청약의 실무적 이해
1) 청약의 의의
청약(offer)이란 청약자(offerer)가 피청약자(offeree)U게 특정한 물품을 일정한 조건과 내용으로 계약을 성립시킬 목적으로 행하는 일방적․확정적 의사표시를 말한다. 즉 매도 또는 매입의 의사를 거래조건과 함께 상대방에게 제시하는 행위를 말한다.
청약은 청약자가 피청약자에게 행하는 확정적인 의사표시로서 특별한 방식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서면 또는 구두로도 의사표시를 행할 수 있고, 전신이나 전부 E-mail, Fax 등에 의해 간략하게 청약할 수도 있다.
<그림> 무역계약의 성립단계 - 청약과 승낙
2) 청약의 시작
무역거래의 교섭은 청약(offer)에서 시작된다. 상품의 무역거래는 국제적인 매매계약이다. 국내매매계약과 마찬가지로 국제매매계약도 수출업자와 수입업자의 의사일치(합의)에 의해 성립된다. 즉 수출업자의 "팔까요?"라는 의사와 수입업자의 "살까요?"라는 의사의 일치로 계약이 성립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