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4 / 2023.0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기획상품의 개발과 판매

2. 신상품개발

3. 신상품전략

4. 지방 고유의 문화 고급관광 인프라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행상품의 개발은 수요의 패턴을 중심으로 거기에 걸맞는 상품의 개발이 중요한 관건이라 볼 수 있다. 즉 일반적 상품내용이나 일반적 시장세분화의 틀에 푸합하는 수요층이 있는가 하면, 여행요금도 저렴하고, 자유행동을 원하는 여행객이 주로 이용하며, 계방문자의 의도를 가진 여행층이 있고, 일반적 상품을 선호하면서도 관광지를 중심으로 남다른 개인적 상품을 요구하는 층이 있고, 전문가나 상품개발자 등의 상품의 인지를 위한 수요층과 같은 시장수요군을 구분해 볼 수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상품개발형태를 동질성과 이질성의 합리적 배분에 기초한 상품개발의 틀이 달리되어야 할 것이다. 즉 단체여행과 같은 일반적 수요층의 경우는 가장 인기있는, 그리하여 참가자도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여행상품을 선택하며, 이는 단체를 중심으로 한 모든 상품이 총합된 패키지 여행상품의 전형적인 형태로 동질 중의 동질적 상품이 의미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국제관광론 REPORT◈ 목 차 ◈Ⅰ. 서 론P. 1Ⅱ. 본 론P. 2□ 일본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분석P. 21. 일본의 관광 정책.P. 2가. 일본인 해외여행자의 성별․연령별 구성

  • [관광상품화, 관광상품개발] 가사문화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분석
  • 상품개발)1.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개발2. 지속 가능한 개발3. 세계화의 원리에 입각한 개발4.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개발Ⅳ.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시간전략 : 개최기간설정 2. 비수기 극복책 3. 지역주민 자발적 참여 유도 프로그램 4. 지역관광업계와의 효과적인 연계를 통한 경제파급효과 확산 5. 이벤트개발을 위한 축제 프로그램 매너리즘(mannerism) 타개 Ⅴ.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아시아에서의 전략여행상

  • [여행업경영] 여행업에 대하여
  • 여행에 대한 소비심리와 국내외 경제지표가 본격적으로 회복될 때 쯤에도 패키지 위주의 여행업이 성행한다면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여행업계가 보여주었던 코스닥에서의 성공신화는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분명 개별자유여행이 여행시장의 대세이고, 이제는 선진 수준의 여행문화를 국내 여행 시장에 접목시킬 단계인 것이다. 본문에서는 여행의 정의, 여행업의 개념과 경영적 특성, 한국 여행업의 발전, 여행업의 역할 및 책임, 여행상품개발,

  • [관광상품기획론] 해외축제여행상품 개발
  • I.상품개발 도입과정1. 상품개발모형2. 축제여행상품의 동기1. 조직 및 주요사업I. 상품개발 도입과정1. 상품개발모형관광상품기획론§아이디어 채택과정 §시장기회의탐색해외축제여행상품시장분석기존해외축제여행상품분석축제상품선정§상품개발과정 §베네치아카니발소개내국민이탈리아방문실태세부상품구성§마케팅 전략 §SWOT STP 4P1. 조직 및 주요사업2. 축제여행상품의 동기관광상품기획론축제여행의동기해외축제여

  • [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 여행상품 마케팅
  • 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 여행상품 마케팅목차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Ⅰ.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1. 여행상품의 특징1) 공급자지향2) 다원적인 상품3) 소비효과의 복잡과 범위의 다양화2. 여행상품기획의 고려사항1) 이익상승, 욕구충족, 사회적 책임2) 여행동향 파악3) 기본전략 수립4) 여행상품의 하드와 소프트측면의 조화5) 상품개발과 테스트Ⅱ. 여행상품의 마케팅1. 유통구조의 분화2. 점포판매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