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생산가능곡선이 왜 우하향하면서 원점에 대해 오목한(기울기가 증가하는) 형태인지, 소비자의 효용극대화 조건을 도출하는 방법을 기술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3 / 2023.02.23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기초미시경제론1공통)생산가능곡선 우하향하면서 원점에 대해 오목한기울기가 증가하는형태수요곡선우하향하는이유 소비자효용극대화조건을 도출하시오0k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기초미시경제론(공통) - 생산가능곡선이 왜 우하향하면서 원점에 대해 오목한(기울기가 증가하는) 형태를 가지는지 설명하시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기초미시경제론(공통) - 수요곡선이 우하향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소비자의 효용극대화 조건을 도출하시오
- 기초미시경제론_1. 생산가능곡선이 왜 우하향하면서 원점에 대해 오목한(기울기가 증가하는) 형태를 가지는지 설명하시오
- 2022년 1학기 기초미시경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수요곡선이 우하향하는 이유 등)
- 하고 싶은 말
- (A+) 생산가능곡선이 왜 우하향하면서 원점에 대해 오목한(기울기가 증가하는) 형태인지, 소비자의 효용극대화 조건을 도출하는 방법을 기술하십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산가능곡선이 원점에 대해 오목하고(기울기 증가)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는 이유
2. 두 가지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에 대한 설명
3. 생산가능곡선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4. 생산가능곡선의 일반적인 용도
5. 수료곡선이 우하향하는 이유
6. 소비자의 효용극대화 조건을 도출하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본 자료는 생산가능곡선이 원점에 대해 오목하고(기울기 증가)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수요곡선이 우하향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소비자의 효용극대화 조건을 도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기술한 것입니다.
II. 본론
1. 생산가능곡선이 원점에 대해 오목하고(기울기 증가)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는 이유
생산가능곡선(PPC, production possibilities curve)은 자원과 기술이 주어진 환경에서 생산할 수 있는 두 상품의 최대 조합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경제학에서 생산 가능성 곡선은 고정된 양의 투입물을 사용하여 두 상품의 최대 생산량을 측정합니다.투입물은 천연자원(토지 포함), 노동, 자본재, 기업가정신 등 4가지 생산요소의 조합으로 이루어 집니다. 생산가능곡선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지는 곡선으로 그려지는데, 이는 한 재화를 더 많이 생산하려면 다른 재화의 일부를 희생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한계수확체감의 법칙은 한 투입물의 더 많은 단위가 다른 투입물의 고정된 양에 더해짐에 따라 첫 번째 투입물의 한계생산물은 결국 감소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한계 수확체감의 법칙 때문에 원점에 대해 오목(즉, 기울기가 증가함)합니다.
달리 설명하면, 생산가능곡선은 한 경제 체계가 하나의 재화를 더 많이 생산함에 따라 첫 번째 재화를 생산하는 데 사용된 자원이 두 번째 재화를 생산하는 데 덜 효율적이기 때문에 다른 재화의 양을 더 많이 포기해야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생산가능곡선은 기울기 증가로 표현됩니다.
또한 동시에 리소스를 무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생산가능곡선은 우하향으로 기울어집니다. 하나의 재화를 생산하는 데 점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함에 따라 다른 재화의 생산을 희생하지 않고 해당 재화를 추가로 생산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이는 생산가능곡선의 하향 기울기로 표시됩니다.
- 참고문헌
-
그레고리 맨큐, 『맨큐의 경제학』, 김경환, 김종석 역, 센게이지러닝(2015)
https://namu.wiki/w/기회비용, 나무위키
https://ko.wikipedia.org/wiki/효용_극대화, 나무위키
기초미시경제론, 방송통신대학교 교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