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혁신 기업의 일하는 방식 7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5 / 2023.02.15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혁신의 시대라지만, 정말로 혁신이 무엇인지와 특히 글로벌혁신기업이 무엇인지를 상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이제는 개인이나 기업 모두가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경쟁력을 키워 나가야 합니다.
목차
- 목 차 -
1. 글로벌 혁신기업의 정의
2. 혁신의 순서
? 집중 - 최고로 잘 할 수 있는 일만 남기고 나머지는 버린다.
? 제거 - 소모적·비효율적 회의, 보고 관행을 제거한다.
? 실행 - 과감하게 시작하고 실행하며 개선한다.
? 결정 - 철저하게 일의 실행 관점에서 의사결정 한다.
? 주도 - 내 아이디어, 내 프로젝트라는 생각으로 일한다.
? 발현 - 아이디어 발현 분위기를 형성한다.
? 연결 - 다양성의 연결로 혁신을 가속화한다.
본문내용
글로벌 혁신기업의 정의
◎ 글로벌 혁신 기업들은 뭐가 다를까? Forbes, Business Week, Booz & Co. 등
여러기관들이 매년 글로벌 Top 혁신 기업들의 순위를 발표한다.
◎ 이들 기업들이 반드시 연구 개발 투자를 가장 많이 하고 근무 시간 면에서
가장 오랫동안 일하는 것은 아니다. 무엇이 이들 기업을 다른 기업들과는
다르게 만들까?
◎ 대표적인 글로벌 혁신기업들을 중심으로 이들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의 특징
을 4가지 측면 ?어떠한 일에 초점을 두는지, ?어떻게 실행하고 의사결정
하는지, ?혁신을 이끌어 가는 주체는 누구인지, ?동료와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하는지에서 분석하고 그들의 일하는 방식의 특성으로서 다음 7가지를
도출하였다.
◎ 우선 일의 초점 측면에서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명확히 구분하고,
최고로 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Apple), ?혁신 관련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모적·비효율적인 회의 및 보고 관행을 제거하고 있다
(Microsoft, Toyota).
참고문헌
강의록, 인자원관리론, 지식경영, 삼성경제연구원, LG경제연구원, 대우경제연구원, Management Journal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혁신제품과 서비스에 역량집중⇨ 조직이론은 제록스의 쇠락이유와 Mulchay의 성공이유를 알게 해주는분석도구를 제공함● 조직이론의 실제- 조직이론 - 과거분석 + 미래예측의 도구- 최근의 도전(최근 기업의 조직환경)글로벌화 : 글로벌 아우소싱, 외국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경쟁의 심화 : 글로벌화는 기업간 경쟁을 심화시키는 요인윤리와 사회적 책임 : 정부와 국민으로부터의 압력스피드와 반응성 : 환경변화속도⇧ & 예측가능성⇩ 위기관

  • [과학기술][과학기술 민주화][과학기술 발전과정][과학기술 과제]과학기술의 배경, 과학기술의 역할, 과학기술의 민주화, 과학기술의 발전과정, 과학기술의 영향, 과학기술과 환경문제, 향후 과학기술의 과제 분석
  • 방식에서는 해외자원을 널리 활용하기 위한 과학기술활동의 세계화를 적극 추진하여 범세계적인 연결망을 갖는 국제적 네트워크형 연구개발체제를 구축하여야 한다. 아울러 국내의식 및 관행을 세계화하고 지원정책 및 연구개발체제가 국제규범과 조율될 수 있도록 선진화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차원에서 제도개혁이 선행되어야 한다.그리고 한국사회가 선진화됨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는 사회․경제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목 차<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2. 글로벌 브랜드? 1.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2. 글로벌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3. 글로벌 브랜드의 도입 조건 1) 고유한 가치체계의 전달2) 혁신적인 특성3) 유동성4) 이국적인 특성5) 개성적인 특징을 대표4. 브랜드 PR1) PR의 개념과 기능(1) PR의 개념(2) PR의 기능 2) PR 과정 3) 브랜드 PR의 유형4) 브랜드 PR 전략(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 방식(3) 후원의 역할(4) 웹의 역할5) 브랜드 구축 사례

  • 창의성 강한 조직을위한 학습문화 강화전략
  • 기업의 생존 자체를 위협- 1955년 한국 100대 기업 중 2004년에도 100대 기업에 포함된 기업의 수는 7개에 불과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까지는 장기간이 소요되지만, 몰락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짧음- Nokia가 세계 1위로 성장하는데 20년 이상이 걸렸지만, 3년 만에 상장 후 최저가를 기록하며 몰락‘노키아(Nokia)’의 주가 추이$41.92(’07.11.7)86.4% 하락$5.67(’11.7.14)’07. Jan’08. Jan’09. Jan’10. Jan’11. Jan유일한 생존 방법은 ‘창조적 혁신

  • 전자정부, 지식정부가 행정개혁에 이바지하는 점과 국가경쟁력과의 관계
  • 혁신> ①대 국민 서비스 고도화②대 기업서비스 고도화③전자적 국민참여 확대①정보자원의 통합 표준화②정보 보호체계의 강화ⅰ정보보호체계 고도화ⅱ정보보안사고 대응체계강화③정보화 인력, 조직 전문화10.단계별 기대성과①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는②대 국민 서비스에 있어서는③정보자원관리와 법제정비에 있어서는①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②대 국민 서비스에 있어서는11.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