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8 / 2023.01.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2) Timmers의 11가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유명

(3) Rappa의 9가지 비즈니스 모델 유명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이란 기업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의미하는 것으로 그 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해 문헌적으로 확립된 정의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거래에 관여한 당사자들과 각각의 역할을 포함해 상품, 서비스와 정보의 흐름을 나타내는 구조, 거래에 참가하는 당사자들에게 주어지는 편익과 수입원에 대한 정확한 묘사가 있어야 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을 정의하려는 이유는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이 기술적으로 그리고 사업적으로 실현가능성이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해서이다.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들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참여자와 수입원, 거래당사자들의 상호작용 그리고 비즈니스 방식에 따라 구분된다. 비즈니스 참여자를 기준으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과 소비자간의 B2C, 기업과 기업간 B2B, 소비자와 소비자간 C2C, 기업과 정부간 B2G 등으로 구분된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의 주수입원이 무엇이냐에 따라 광고형, 수수료형, 이용료형, 회비형으로 구분되며, 거래참여 당사자들의 상호작용 형태에 따라 1 to 1, 1 to 다수, 다수 to 다수 형태로 구분된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방식에 따라 소매형, 경매형, 역경매형, 포털형, 카탈로그 판매형, 주문판매형 등으로 구분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