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에서 바라본 한국과 일본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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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문화콘텐츠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그야말로, 지금 이 시점의 터닝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1990년대 후반 한국 대중문화 활성화된 훌륭한 시점에서 더 나아가 이 시기에 한국산 매체와 가요는 양/질적 성장을 구현하며 구체적인 해외 진출을 모색한 바 있다. 2000년을 전후로 한류가 시작되면서, 본격화할 뿐만 아니라 2001년 8월 한국 문화콘텐츠라는 역학적 부분이 수면 위로 부상하게 된 그 날로 인해 일본과 한국의 서로 간 문화적 콘텐츠 기술이 능동적으로 행위 될 수밖에 없는 시점이 도달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기에 일본이 한국에 바라보는 시점은 현대 사회에 자극적인 미디어가 여러 소설, 희곡, 시, sf 등 여러 다양한 장르로 학습과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불필요한 과거를 좀 더 각양 시키고 또한 과감하게 버림으로써 문화콘텐츠의 진화를 면목 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새롭게 해석되게 하지 않았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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