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인지적 학습이론

2. 본인의 경험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학습은 환경 사건과 경험으로부터 생기는 행동의 영속적인 변화이며 소비자는 새로운 정보를 이해하기 위하여 신념을 변경시키려 할 때 발생한다. 그리고 판매담당자들이 학습에 관심을 두는 이유가 학습으로 자사 상표에 관하여 호의를 높일 수 있고, 학습으로 자사 상표를 경쟁 상표와 차별화를 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인지적 학습이론을 사회학습이라고 하여 조작적 조건형성의 학습이론이나 인지과정을 통합하여 학습하는 이론을 말한다. 반듀라가 제안하여 인간은 타인의 행동을 관찰 또는 모방으로 대리적 학습할 수 있다고 하는 학습 기제를 가진다. 이에 따라 본 레포트에서는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경험담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해하기 쉽게 쓴 행정학용어사전, 2010. 3. 25., 하동석, 유종해
이홍우, “인지학습의 이론”, 교육과학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