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우리나라 제조업의 대응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17 / 2022.04.17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단행본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주, 출처, 자료 모두 기록하여 심오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고서, 논문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해서 확인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특징과 사회변화
2. 4차 산업혁명과 제조업
Ⅲ. 해외 주요국의 4차 산업혁명 대응현황 및 비교분석
1. 독일
2. 미국
3. 일본
4. 해외 주요국의 4차 산업혁명 대응현황 및 비교
Ⅳ. 우리나라 제조업의 대응현황
Ⅴ. 우리나라 제조업의 발전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 세계적으로 2016년 최고의 화두는 제4차 산업혁명(Fourth Industrial Revolution)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2016년 2월 세계경제포럼(WEF)에서 공식화된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사이버물리시스템(Cyber-Physical System) 등 다양한 부문의 신기술들과 이들의 융합 및 사회적 파급효과를 아우르는 혁명적 변화를 지칭하지만, 그 핵심에는 제조업의 생산방식 변화와 생산성 향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영역에서도 ‘고객 중심적’,‘개인화된 데이터 활용을 통한 제품의 가치 극대화’,‘제품의 판매에서 서비스 제공’ 등이 핵심가치로 부상될 전망이다.
물론 4차 산업혁명은 아직까지는 시작단계이다. 하지만 성숙된 기술과 산업 간 융합에 의해 그 어느 산업혁명보다도 빠른 속도로 우리의 삶과 산업 전반에 걸쳐 커다란 변화를 유발할 것이며, 제조업이나 IT, 물류나 유통, 나아가 농업 등 전 산업분야(이동면, 2017)에 걸쳐 우리의 소비나 삶의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재고를 보유할 필요도 적어지고 공장이 보다 수요자와 가까이 이동하며, 기존 제조기술과 융합된 하이브리드 제조방식이 적극 도입되어 특정 수요에 대한 소량의 제품을 소규모 기업 또는 개인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등의 변화가 예측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