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의 서론 및 기본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6 / 2022.03.1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뢰와믿음으로 등록합니다. 문의사항이나 불만사항 쪽지주시면 바로 피드백 해드리겠습니다.
- 본문내용
-
1-1.마케팅 개념의 진화
마케팅 개념은 기본적으로 AMA(미국마케팅협회)에서 정의를 내려왔으며 시대에 따라 변화되어왔다. 시대별로 변화되며 강조되어온 마케팅 개념도 존재한다.
1960년: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까지 전달을 중요시하는유통을 강조한 마케팅
1985년: 단순하게 유통하는 것을 뛰어넘어 마케팅의 시작점에서 사용되는 전략, 마케팅 믹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전략을 강조한 마케팅
2004년: 일시적 전략 이외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관리 , 외부뿐만 아닌 내부적관계 관리 까지 통합하여 관계관리를 강조한 마케팅
2010년 이후: 마케팅의 단순한 기능 이외에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광범위적 활동임을 강조한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의료사회복지의 역할과 의료사회복지사의 활동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요약하고, 적절한 예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사업을 구상하는 지인이 당신에게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면 좋을지 의견을 물었다 지인에게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추천 또는 추천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그리고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에 비추어 근거를 제시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