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의 서론 및 기본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6 / 2022.03.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뢰와믿음으로 등록합니다. 문의사항이나 불만사항 쪽지주시면 바로 피드백 해드리겠습니다.
본문내용
1-1.마케팅 개념의 진화

마케팅 개념은 기본적으로 AMA(미국마케팅협회)에서 정의를 내려왔으며 시대에 따라 변화되어왔다. 시대별로 변화되며 강조되어온 마케팅 개념도 존재한다.

1960년: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까지 전달을 중요시하는유통을 강조한 마케팅

1985년: 단순하게 유통하는 것을 뛰어넘어 마케팅의 시작점에서 사용되는 전략, 마케팅 믹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전략을 강조한 마케팅

2004년: 일시적 전략 이외에도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관리 , 외부뿐만 아닌 내부적관계 관리 까지 통합하여 관계관리를 강조한 마케팅

2010년 이후: 마케팅의 단순한 기능 이외에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광범위적 활동임을 강조한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