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조업 공동화의 개념과 문제점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조업 공동화의 개념과
문제점에 대한 분석
목 차
1.문제제기
- 정보화 사회와 제조업 공동화
- 제조업 공동화의 개념
- 제조공동화 Vs. 탈산업화
- 제조 공동화의 원인
- 우리 기업의 중국 이전
- 제조 공동화의 문제점
2. 연구문제-차세대 성장동력 정책
3. 연구방법
참고문헌
보고서 작성 및 진행과정
정보화 사회와
제조업 공동화의
현실과 원인 문제의 파악
연구소 보고자료
와 대응 방안
보고서 작성과
대안의 도출
프레젠테이션 제작
대응방안의 모색 및 평가
발표자료의 검토
정보의 제공과 공유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울경제연구소 시사진다/산업공동화 어떻게 대비 할 것인다
- 2003-09-25 서울경제신문
제조화공동화 가속과 대응방안
- 삼성경제연구소
휴대폰 제조부문 잇딴 해외진출-일각선 공동화 우려
- 2004-03-04 와우뉴스정보모바일
우리나라 제조기업이 해외로 이전되는 현실과 원인
- www.empas.com 어느 중소기업 사장의 글
제조업 공동화와 기업의 대응
- 2002. 7 LG 경제연구소
제조업 공동화 현황과 시사점
- 2004. 2 대신 경제연구소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8대 과제
- 2002. 12 대한상공회의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조직론]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로 세계문화상품시장에서의 경쟁력제고에 전략기반을 다지고있습니다. 이에 반해 우리 나라에서의 음반에 대한 산업으로써의 인식은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직까지도 사치라는 인식과 경제성과는 엄연히 구분되어야만 한다는 엘리트주의적 문화관이 걸림돌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수동적인 개념만을 간직한 채 역동

  • 5일제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의 대응전략을 모색
  • 전략을 모색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주 5일제와 패밀리레스토랑에 관한 선행연구와 문헌적 고찰을 통하여 주 5일제와 패밀리레스토랑에 관한 이론적 개념을 정립하고, TGI 패밀리레스토랑의 운영현황에 대해 이해한다.둘째, 주 5일제와 패밀리레스토랑에 관한 이론을 바탕으로 현재 소비자들의 외식패턴의 특징과 앞으로 주 5일제가 도입되면서 예상되는 외식패턴을 측정할 항목을 구성하고, 실증조사를 실시․분석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해외직접 투자 – 28FDI 의 개념과 의의 -281) 개념-282) 의의 – 28전략적 동기 -281) 시장 지향 - 282) 생산효율 지향 – 283) 원료 지향 – 284) 지식 지향 – 285) 안전 지향 – 29해외 직접투자의 결정요소 – 291) 마케팅요인과 성장에 대한 기업의 욕

  •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로 세계문화상품시장에서의 경쟁력제고에 전략기반을 다지고있습니다. 이에 반해 우리 나라에서의 음반에 대한 산업으로써의 인식은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직까지도 사치라는 인식과 경제성과는 엄연히 구분되어야만 한다는 엘리트주의적 문화관이 걸림돌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수동적인 개념만을 간직한 채 역동

  • [물류전략] 다국적기업 P&G 물류분석
  • 목차서론Ⅰ. 회사소개1. 회사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회사현황 5. 재무성과본론Ⅱ. 환경정책1. 피앤지사 환경에 대한 관심2. 피앤지사의 녹색화3. 녹색화의 실천4. 환경관리의 지속적인 개선5. 환경목표6. 환경성과7. 피앤지사의 녹색화문제점Ⅲ 물류전략- 피앤지의 ECRSCM1. 피앤지사의 ECR도입 이전 환경2. SCM(1) SCM이란?(2) 각국의 SCM 추진현황(3) SCM 주요 응용기술3. ECRSCM의 도입현황(1) CRP가. CRP의 시작 나. 피앤지사와 월마트간의 CRP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