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자료] 싱가포르관광청(STB) 정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23 / 2020.06.2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교적 최신자료를 반영한 싱가포르 관광정책자료 레포트입니다.
목차
I. 국가 선정 이유

II.싱가포르의 관광정책 및 주요 전략
1.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MTI: Ministry of Trade and Industry)
2. 싱가포르 관광청 (STB: Singapore Tourism Board)
1) 조직도
2) 기능과 역할
3. 관광진흥정책
1) 관광마케팅 및 홍보전략(대표적 선전 슬로건)
2) 주요 관광산업 지원정책
2-1) 과거 지원정책 (~2000년대)
2-2) 최근 지원정책 (2010년~)
3) 국민관광정책 및 복지관광정책
4) 외래관광객 관리정책

III. 벤치마킹 정책사례
1. 싱가포르의 벤치마킹
2. 우리나라의 싱가포르 벤치마킹

IV. 시사점 및 느낀점

V. 출처
본문내용
3. 관광진흥정책

1) 관광마케팅 및 홍보전략(대표적 선전 슬로건)

① “Tourism 21(Vision of A Tourism Capital)” 캠페인
- 1996년 7월 출범
- 급성장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관광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해 싱가포르를 관광수도로 만든다는 것
- 홍보 슬로건 “싱가포르에는 색다른 삶이 있다(Live it up in Singapore)'
- 11개의 방문자 맞춤형 테마로 분류하여 관광 상품을 재구성하였다.

* 싱가포르 Tourism 21 - 관광 테마 11선
1. 식도락가 관광 2. 자연 애호가 관광 3. 가족 관광
4. 야간 올빼미족 관광 5. 유적 문화 관광 6. 스포츠 애호가 관광
7. 쇼핑 중독자 관광 8. 환대(마음껏 대접받길 원하는 사람을 위한) 관광
9. 예술 애호가 관광 10. 싱가포르 주변 관광 11. 익사이팅 관광






② “Make it Singapore“ 캠페인
- 2003년 11월 더 많은 MICE 사업울 유치하기 위해 창안
- MICE 의사결정자들에게 무료호텔을 제공하고, 장소 임차 특별할인, 싱가포르 항공 특별할인,
경매, 마케팅 및 홍보 비용에 대한 SCB 지원 등 형태로 인센티브를 제공함.

③ ”Uniquely Singapore“ 캠페인
- 2004년 3월 9일 출범
- 싱가포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함을 홍보하는 캠페인으로, 싱가포르가 동남아의 중심에
위치하여 있고, 동과 서를 잇는 다리로서 존재하며, 음식, 문화, 예술 건축 등 극과 극의 색을
가지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어 있는 다양한 문화를 강조하는 캠페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중국과 일본 호텔산업분석 및 우리나라 호텔산업 방향
  • 싱가포르 관광객 80여명이 영어 자막이 곁들여진 영화를 단체 관람했는가 하면, 서울 곳곳의 상영관에 일본관광객 등 ‘스캔들 원정대’가 속속 입국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작사측은 지난 17일부터 서울 명동 CGV 1개관에서 영문 자막으로 상영한데 이어 패키지 투어 개발에 나섰다. 또 JTB, 긴데츠, 잘팩 등 일본 메이저 여행사들이 이달 초부터 지난 8월 서울 정동에 전용관을 세우고 장기공연에 들어간 미루스테이지의 타악 논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있다. 일본의 게임산업이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것은 미국의 실패를 교훈으로 삼아 가장 큰 시장인 미국을 적절한 시기에 공략했기 때문이다.저자는 “일본이 비디오 게임산업에서 오늘날까지 성공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기술도 기술이지만 무엇보다 시장을 통제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세가, 닌텐도, 소니 등 일본 게임업계가 서드파티 관리, 연간 공급물량, 가격, 제품출시 타이밍 등을 통제하는데 탁월한 수완을 발휘했다는 것이다.

  •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산업의 대응 현황 및 향후 과제
  • 관광정책, 관광경제, 관광생태계(소개문)코로나19는 단순한 바이러스가 아닌, 인류의 운명을 뒤바꾼 역사적인 촉매가 될 것입니다.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단행본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주, 출처, 자료 모두 기록하여 심오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

  • 강원권 실버 관광 활성화 방안
  • 관광 현황 및 사례1) 아시아 의료관광의 허브(싱가포르, 태국, 인도 등)2) 미국의 호화관광객수3) 일본의 “스가모(巢鴨)상점가”4) 중국 실버관광 여행시장에 ‘新바람’5. 발전 사례 및 방안5-1. 21세기 새로운 실버계층의 형성 5-2. 실버관광의 도입 가능성과 전망Ⅳ . 결론 및 제언참고 문헌문화관광부 관광정책과/ 강원발전연구원강원도/ 통계청, 장래인구추계관광지식 정보시스템/ 한국문화 관광연구원/ 강원도청 정책자료대한상공회의소/

  • [세계도시론] 세계도시 싱가포르 사례 분석
  • 자료에 따르면 약 7,000개사의 다국적기업이 현재 싱가포르에 있으며, 이중 약 3,600개사는 지역본부 기능 보유하고 있고 3,600개사의 75% 가량은 중국 본토까지 관할하는 지역본부 기능을 행사하고 있다고 한다. KOTRA, 「싱가포르의 다국적기업 지역본부 유치정책 현황」,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Sj9SPykssy0xPLMnMz0vM0YQjzKLd423CDQASYGZAR76kehiXiYIsSB9b31fjzcVP0AYLc0IhyR0dFAHPA0Kw!/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VfOE0z?1=1&workdist=read&id=1165802 (2004. 8.20).이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