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Seoul DECOM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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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i Seoul DECOMAS
서울의 슬로건 Hi Seoul
제정배경
서울시는 고양된 시민의 에너지와 자부심을 하나로 모아 서울사랑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서울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브랜딩화 하여 대내외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Hi Seoul을 선정 발표하였다.
2002년 6월, 지구촌에 구석구석에 전달된 서울시청 앞 광장의 붉은 열정과 수백만 인파의 질서 정연한 거리 응원 모습은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서울이, 대한민국이 지구촌에 이렇듯 가깝게 다가간 적은 없었다.
우리나라의 이미지는 ‘분단국가’ 등 세계 변방이었다.
반면에 대기업 LG와 삼성 등 기업의 브랜드는 세계 속에 선명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리하여 월드컵을 계기로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여 시민의 에너지가 극대화 되는 시점’ 임을 이용하여 서울의 이미지를 급부상 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것이 하이 서울이다.
선정 과정
이 슬로건은 시민들이 공모한 7,283건(외국인 110명)에 대하여 서울마케팅 자문위원들의 1, 2차 심사 및 브랜드 전문업체, 시직원, 시출입기자단의 여론조사와 타당성 분석을 통해 선정되었다.
슬로건의 의미
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한다.
시민들이 친근한 인사말로 서로 가까운 이웃임을 확인하고 지역, 계층간 화합을 통해 고향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통합 의지를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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