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서울 데코마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정배경

☺ 선정 과정

☺ 슬로건의 의미

☺ 브랜드 그래픽의 형태와 색상

☺ 브랜드 지향 이미지

☺ ‘Hi Seoul’ 커뮤니케이션 전략

☺ Hi Seoul 페스티벌


본문내용

☺ 선정 과정

이 슬로건은 시민들이 공모한 7,283건(외국인 110명)에 대하여 서울마케팅 자문위원들의 1, 2차 심사 및 브랜드 전문업체, 시직원, 시출입기자단의 여론조사와 타당성 분석을 통해 선정되었다.
☺ 슬로건의 의미

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한다.
시민들이 친근한 인사말로 서로 가까운 이웃임을 확인하고 지역, 계층간 화합을 통해 고향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통합 의지를 표현한다.
High와 동음으로 대한민국의 수도를 뛰어넘어 지구촌시대의 세계 대도시간 경쟁에서 서울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한다.
서울의 관광, 상품마케팅, 문화, 투자유치 등 특수목적에 이용할 수 있는 부제 슬로건과 어울려 활용될 수 있도록 대표 이미지 구현한다.

참고문헌
참고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하이 서울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hiseoulfest.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코마스 DECOMAS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MBC
  • 데코마스 DECOMAS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MBC◆ 목차1. DECOMAS의 개념2. DECOMAS의 도입시기3. 사례1 서울시의 Hi Seoul1) 제정배경2) 선정과정3) Hi Seoul의 CI 형태와 색상4) 브랜드지향 이미지5) 서울시의 Positioning 전략4. 사례2 MBC의 CI변경1) 회사소개2) MBC CI 변경이유3) MBC CI 변천과정4) 현재 CI의 분석5) MBC CI변경에 대한 논란과 반응6) 비슷한 사례7) 경쟁사의 CI현황5. 마무리사람도 뭔가 새롭게 변화하고 발전하려면 각오를 새롭게 하여 출발한다.

  • [경영학] Company Identity 전략
  • 사례를 통해서도 찾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해당 조직의 특수성과 발전목표를 감안한 능동적인 추진논리 발굴이 중요하다.조직의 새로운 변화유도기업의 경우 「창립 00주년」(보통 10년 단위)을 맞아 새로 출발하기 위해 CI전략을 추진하는 경우가 많으며, 지자체의 경우도 서울시의 정도(定都) 600년 같은 기념 행사적 추진이 있음. * 사례: 삼성그룹(제2창업 5주년), 서울시 정도 600년 등포괄적 이미지 추구기업의 경우 업종이 회사명이나 심볼마크로

  • 싸이월드와 베스킨 라빈스의 데코마스0k
  •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학위논문: CI컬러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텔레콤 CI리뉴얼 과정에서 나타난 컬러 변화를 중심으로 (김혜영 / 상명대 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논문: 레드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 텔레콤/ olleh KT CI 중심으로 (조수희 / 홍익대학교)- 서적: 마케팅 이용학, 김학윤, 허남일 무역경영사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http://sktstory.com/- h

  • [조직] HEM KOREA 분석
  • 사례와 같이 시장을 세분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시장의 폭과 깊이를 확장하고 잠재고객의 수요를 불러일으키는 일이 필요하다. 이는 각 잡지사에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해 줄 뿐 아니라 잡지라는 매체의 위상 제고 등 잡지산업 전반에 기여하는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세분시장에 따른 차별화된 유통, 촉진 등의 마케팅전략은 다른 산업의 마케팅전략과 이해가 일치할 경우 연계를 통해 비용절감과 시너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 [학사][기업이미지]외식산업의 성공적 CIP전략과 성공사례
  • 사례연구1. 국내 기업의 CIP 성공사례 (1) 대기업 CIP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 - 삼성그룹(2)중소기업의 대표적 사례 - (주) 풀무원(3)외식사업 분야에서의 대표적 사례 -크라운 베이커리2. 외국 외식산업의 대표적 CIP성공사례(1) 버거킹(2)피자헛Ⅳ. (주)놀부의 CIP 현황과 새로운 CIP 수립방안1. (주)놀부의 CIP현황(1) (주)놀부의 연혁과 현황(2) 놀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CI의 의미와 문제점(3) (주)놀부의 성공적 CIP 전략 수립2. (주)놀부의 새로운 CIP 전략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