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Planning Library and Information Services-사명과 비전의 개발, 마케팅 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Marketing/Planning
Library and Information Services
3장: 사명과 비전의 개발
4장: 마케팅 감사
2
- 목차 -
사명과 비전의 개발, 그 존재 이유
사명의 두 가지 측면 - 사명의 선언과 역할의 선언
사명 및 역할선언문의 작성
비전의 선언
마케팅 감사 -도서관 환경 조사
마케팅감사의 정의
마케팅감사의 구성요소
외부환경, 환경관찰, 내부환경, 마케팅시스템, 조직활동분석
마케팅감사의 수행절차
구성요소의 선택, 감사과정의 예비검토, 데이터 수집과 분석,
보고서 준비와 발표
3
제 3장. 사명과 비전의 개발 - 그 존재 이유
1. 사명의 두 가지 측면
- 사명의 선언(mission statement)과 역할의 선언(role statement)
<사명의 선언>
- 차후의 목적과 목표를 위한 토대를 형성하는 것
- 기관과 봉사 대상인 지역사회 간의 현재와 예상되는 미래의 관계를
표현하는 것
- 기관의 철학을 표현하는 것
- 모체기관의 사명에 부합되어야 하며
- 봉사지역을 상대하는 의미와 합법성을 부여함으로써 기관과 직원의
창조적인 성장을 독려해야 한다.
- 분명하게 말로 표현된 사명의 선언은 기회와 위협이 나타났을 때
이들의 구별을 용이하게 해주며, 그것들을 조직의 우선순위와 연관
시킬 수 있게 한다.
4
<역할의 선언>
- 사명선언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역할의 선언은 행동과 관련된
용어, 이는 기관이 지역사회의 요구에 봉사하기 위해 정해진 기간
내에 할 일을 어떻게 계획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
- 역할선언은 좀더 애매한 “왜”를 취하여 “무엇”이라는 구조로
재정의하는 것 (그림 3.1., 3.2 공공도서관의 역할 예시)
- 사명과 역할 선언은 모두 목표 대상의 현실적 모습과 실재의 요구
사항과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하는데, 이는 마케팅
감사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이루어진다.
- 사명과 역할선언은 두 가지 모두 전 직원에 의해 이해되고 촉진되어
야 한다. 정기적인 토론과 검토에 의해 이들 선언이 진부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최신성을 유지할 수 있다.
제 3장. 사명과 비전의 개발 - 그 존재 이유
5
2. 사명 및 역할 선언문의 작성
< 선언문 작성의 전제조건>
- 마케팅 감사를 통해 현재 이루어 지고 있는 서비스와 미래의 가능성
에 대한 분석과 봉사대상 지역의 분석에 의한 시장점유율의 결정이
우선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지역환경과 관련된 사명과 역할을
검토하게 된다.
<역할의 세 가지 주요 영역>
역할의 구성 요소들은 다음의 영역에 포함된다.
- 활동영역: 정보, 교육, 레크레이션, 문화행사 등
지역사회의 요구와 다른 기관과의 서비스 중복가능성,
시장 점유율을 근거로 하여 결정될 수 있다.
- 서비스 유형: 정보서비스, 자료수집, 프로그래밍, 구제활동 등
제 3장. 사명과 비전의 개발 - 그 존재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정보관리, 마케팅 & 홍보, 재정관리
  • 개발보급을 이룬 상태에서, 중장기적으로는 지식기반체계, 의사결정지원체계, 업무수행지원체계의 구축으로 발전해야 할 것이다. ‣ 정보체계개발은 사회복지기관의 업무수행방식 및 조직관리방식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는 것임을 짐작하게 한다. 이러한 변화는 사회복지조직 내부적 환경에서의 효율성 제고를 lr대하도록 하고, 책임성을 향상하는 계기로 연결될 것이다. 제 11장 마케팅 & 홍보‣ 마케팅에 대한 special한 지식이 있어야한다.1. 비영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Marketing)네트웍 마케팅(Network Marketing, Multi Level Marketing)글로벌 브랜드의 그레이 마케팅(Gray Marketing)거시 마케팅 및 미시 마케팅밀레니엄 마케팅사회 마케팅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수평적 마케팅 시스템/심비오틱 마케팅실버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애프터 마케팅(After Marketing)패션 마케팅인터넷 마케팅기본적인 마케팅 과업기업이미지 통합화(CI: Corporate Identity)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마케팅 능률마케팅 통제와 마케팅 감사마케

  • [마케팅]서울대학교 재원 확충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 개발∙교육과정 실천 전략8.10.1. Study and Research개요: 기업의 의뢰를 받거나 기업의 협조를 얻어서 특정 기업으로부터 얻은 자료를 기본적인 바탕으로 사례 혹은 사안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학술적, 현실적 접근과 분석 능력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교수의 교과과정 개설로 시작되나 실제적인 수업에 의하기보다는 온라인 상에서의 정보 교환에 의한 수업 방식에 의한다. 모든 학습, 연구 과정은 학생의 자발적인, 능동적인 활동에 의존

  • 사회복지행정론
  • 사명, 목표, 세부 목표의 명확화(clarifying) 및 장래 비전을 개발한다. 제2단계에서는 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과 다른 기관과의 경쟁에 대한 사정 평가를 한다. 제3단계에서는 기관의 업무 및 클라이언트에대한 서비스를 사정한다. 제4단계에서는 전략, 직무, 예상 결과, 스케줄, 실행단계 등을 담은계획을 개발한다.그리고 전략적 기획의 실행계획서에 담아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과정의 특정화 및산출 목표의 제시. 둘째, 계획을 실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Information Systems Inc.의 SKU plan : 저장 단위에 대한 24개월 회전예측과 판매에 대한 매월 회전율을 작성하는 저장단위계획 예측 소프트웨어.  - 매너기스틱스사의 제품 : 전사적인 공급체인 계획을 수립.  - 누매트릭스의 Schedule X : 생산 자원을 계획하기 위해서 개발된 소프트웨어.  - 오라클사의 GEMMS : 생산의 원활한 계획과 물자조달을 위한 자동제조 공정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 인더스트리-매티매틱사의 System ESS : 원활하고 정확한 주문처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