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바디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윤리경영-바디샵
윤리경영의 의의
윤리 경영이란, 기업의 경제적 법적 책임 수
행은 물론, 사회적 통념으로 기대되는 윤리적
책임의 수행까지도 기업의기본적인 의무로
인정하고 주체적인 자세로 기업 윤리 준수를
행동 원칙으로 삼는 경영으로 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기업의 이윤추구 이다.
윤리경영의 중요성
기업의 신뢰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기업의 경영성과를 올릴 수 있다.
기업의 국제 경쟁력이 향상 된다.
1942년 영국에서 태어남
2차세계대전을 거치며 근검절약 정신을
배움
1960년대 평화를 외치며 떠돌던 히피족
1976년 바디샵 개점
아니타 로딕
윤리경영 하게된 이유
1976년 바디샵 개점 당시의 ‘용기 재활용’은 재고 부족을 충당하기위해 실시된 활동
1984년 주식공개로 기업을 공개하고 나서 기업의 사회적환원에 대해 생각
1985년 그린피스와 함께하면서 윤리경영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바디샵의 전략과 그린마케팅 분석
  • 1. Introduction(1) The Body Shop1) 개요더바디샵(The Body Shop International plc)은 고품질의 바디&스킨케어 소매 회사로 25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50여개의 국가에서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철학에 따른 가치 경영을 하고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케어와 헤어 케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낸 것으로 유명한 더바디샵은, 비타민E 스킨케어, 티트리 오일 스킨케어, 바나나 샴푸 등과 같은 폭넓은 베스트셀러들을 제공해오면서 한 세대

  • [기업윤리] 바디샵 윤리경영
  • The Body Shop 21세기형 기업경영Contants1. 서론 ㆍ기업소개2. 본론ㆍ 사례요약ㆍ 사례토론 1ㆍ 사례토론 23. 결론ㆍ 참고 문헌ㆍ서론1. 기업소개바디샵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화장품을 판매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1976년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여사에 의해 간결한 포장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시작하였다.바디샵은 영국 남부 해안가 브라이튼(Brighton)에 오픈한 1호점에서 출발하여 세계 여러나라의 기업가들이 아니타 로딕 여

  • [기업윤리] 바디샵 윤리경영
  • 바디샵의 한국진출사례와 그에 맞는 앞으로의 대안방향에서 보듯이, 바디샵과 비슷한 정책을 가진 다른 회사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한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도 바디샵과 똑같은 기업은 없지만, 비슷한 윤리적인 기업들이 이미 한국에서 큰 성공을 하고 있고 지금까지 잘 유지되어 오고 있다. 이렇듯 앞으로의 사회적이나 환경적인 추세, 그리고 윤리적인 차원을 생각하는 요즘 소비자들로써는 바디샵과 같은 기업이 더욱 각광받고 성장

  •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
  •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사회문제 개선에 기여하면서 동시에 회사 운영비용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기업이 사회참여사업을 통해 대중에게 긍정적인 평판을 얻게 되면 광고에 지출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바디샵은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으로 유명해진 덕분에 광고비를 절약하고 있다.4) 투자 매력도 및 위험회피율 증가사회참여 사업을 많이 하는 기업들은 새로운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 흡입력이 강할 뿐 아니라 기업이나 경영진이 위험한 국면에

  • [윤리경영]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유한킴벌리 바디샵 다음사례
  • 바디샵(Bodyshop)1976년 영국 남부의 해변도시 브라이튼에서 조그만 홈메이드 화장품 가게로부터 출발한 Bodyshop International은 지난 20 여년 동안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전세계 47 개국, 1,600 여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적인 화장품회사로 성장하였으며 적극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사회와 환경의 긍극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다. 바디샵의 기업 철학은 환경과 인권, 윤리를 중심으로 하는 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