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경제환경과 한국기업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도의 경제환경과 한국기업의 진출전략
Ⅰ. 인도 개관
1.인도의 역사
1) 인도정부의 출범
인도는 194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해 1950년 공화국으로 출범하였다.
-영국은 17세기 시작과 함께 동인도 회사를 설립해 인도 각지에 사무소를 설치했으며 18 세기 중반부터는 영국을 본격적으로 지배
-독립 후에도 인도는 영 연방의 일원으로 영국식 의회 민주주의를 채택하고, 영국이 남긴 사법, 행정, 국방, 교육 제도를 그대로 수용
영국이 지배하던 인도대륙은 종교문제로 인도와 파키스탄으로 분리 되었다
-독립과정에서 힌두교를 주로 신봉하는 현재의 인도지역과 이슬람을 신봉하는 현재의 파 키스탄으로 분리
-이슬람 지역은 동서파키스탄으로 분리 되었으나 동파키스탄이 다시 현재의 방글라데시 로 분리
-인도와 파키스탄의 경쟁은 현재도 지속되어 갈등과 충돌이 계속되고 있다(카시미르 지역 을 놓고 양국의 알력이 큼)
2) 인도의 민주국가 건설
인도 초대 수상인 네루(Jawaharlal Nehru)는 사회주의적 경제체제를 채택한 세계최대의 민주국가 건설이
-1950년 1월26일 공화국이 되면서 인도 헌법을 채택하고 25개 주, 7개 준주(準州)로 구 성된 연방 정부를 표방
-네루수상 네루식 사회주의(Nehruvian Socialism)를 채택하고 인디라 간디(Indira Gandhi) 수상도 1980년대까지 대내지향적 경제전략을 승계
2.인도의 정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인도의 투자전략4)일본의 투자전략 5)중국의 투자전략 Ⅲ.아프리카 시장 진출 현황 및 타켓국가1.전략개요2.남아프리카 공화국 가-남아공의 경제 나-남아공에 대한 주요 투자국가 다-남아공의 지역 무역 협정 체결 현황 라-남아공의 자원 마-남아공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 수출입 현황 3.가봉 가-가봉의 경제나-투자 환경 다-수출입 교역선 라-가봉의 자원 마-가봉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수출입 현황 4.아프리카 휴대폰시장5.한국 기업의

  • [국제경영] 신한은행 중국-인도시장진출과 FDI
  • 전략의 핵심은 조기진출이다. 취약한 금융시스템에 조기 진출하여 인프라구축을 통한 전환비용의 이점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조기진출을 통한 시장 선점의 대표적인 지역은 인도다. 96년 개설한 뭄바이 지점은 인도에서도 손에 꼽히는 외국계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인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 대부분이 뭄바이 지점과 거래관계를 맺고 있다. 뭄바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에는 수도 뉴델리에 지점을 개설했다. 새로운 경제 중심지로 부상

  • [국제경제환경] 인도 투자 환경 분석
  • 인도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추이(실제 투자유입액 기준)P.72(2)우리기업의 투자 동향.P.753. 투자 유망산업.P.80(1)주요 유망투자 분야 (예시).P.80(2)유망 업종별 현황 및 진출방안P.81(3)지역별 유망진출 산업 P.884.우리 기업의 진출전략

  • [국제경영론] 말레이시아
  • 기업진출 사례§. 결론 § 서론 말레이시아의 국가개요와 사회, 경제적인 환경 조사를 통해 기업의 진출동기 및 배경을 조사한다. 이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기업의 진출방식, 투자유형, 합작회사 설립과정 등 포괄적인 진출전략을 연구한다. 말레이시아의 국제기업환경을 파악하고 진출전략평가를 통해 지금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본론Ⅰ. 국가 선택 이유말레이시아는 동남아의 중심국가로써 한국과 무역이 시작된 지 10여 년

  • LG전자 인도시장 마케팅 방안
  • 경제자유화가 급진전되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인도의 중산층은 자동차, 가전 등 세계적 다국적 기업의 대인도 진출 러쉬의 원천이 되고 있다. 현재 가구소득 기준 연간 9천불 이상인 가구가 210만, 2천불 이상인 가구가 6천만 가구로 추산되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70% 이상을 점유하는 농촌시장도 개방화 정책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미개발 상태로 볼 수 있으나 최근 농가 소비가 연평균 25% 이상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국기업에게 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